‘여름에는 암막커튼’… 오늘의집, 암막커튼 찾는 고객 늘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49:0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암막커튼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빛을 완전히 차단해주는 암막커튼은 여름철 인테리어 필수품으로 꼽힌다. 암막커튼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강한 햇빛을 막아주어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밖으로 새어나가는 걸 막아 더욱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늦은 밤까지 밝은 여름철에는 숙면에도 도움을 주며 암막커튼 관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날씨가 차츰 더워지기 시작한 4월 말부터 암막커튼 키워드 검색량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6월 ‘암막커튼’ 키워드 검색량은 방한효과로 인기를 끄는 1월과 비교해도 1.5배 증가했다. ‘암막 블라인드’, ‘암막 가리개’, ‘햇빛차단’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고객도 늘었다. 특히 오늘의집 쇼핑 검색 트렌드에서 암막커튼은 최근 4주간 상위 20위권 내에 들었다.

 

실제 고객들의 관심은 상품 판매로 이어졌다. 6월 한 달 간 거래액과 구매자 수 모두 전월 대비 5% 이상 증가하는 등 암막커튼의 인기를 엿볼 수 있었다. 이에 맞춰 오늘의집에서도 마요하, 까르데코, 스타일링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암막커튼을 판매하고 있다.

 

‘암막커튼’ 하면 떠오르는 두텁고 어두운톤의 커튼 대신 다양해진 컬러의 상품들도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화이트, 베이지, 핑크 등 집안 분위기에 어울리는 색상의 암막커튼이 출시되며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는 점도 암막커튼의 인기 상승에 한몫했다. 

 

최근 들어서는 설치가 필요한 커튼이나 블라인드 대신 간단하게 붙이고 뗄 수 있는 암막 시트지 상품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암막커트과 함께 설치하는 린넨커튼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무더위와의 싸움이 더욱 본격화되며 앞으로 암막커튼을 찾는 고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암막커튼과 함께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