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모바일 신분증 3종 간편 본인확인 서비스 확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6:56:40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국민카드가 카드 업무 시 모바일 주민등록증, 국가보훈등록증, 외국인 신분증 등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하도록 한다고 31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사진= KB국민카드]

 

이제 KB국민카드 카드 업무를 수행할 때는 실물 신분증 제시 없이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발급받은 다양한 신분증을 활용해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진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8일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 국가보훈등록증을 온라인 카드발급 업무에 적용하여 시행중이다.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도 내달 단계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내달 4일부터 카드발급, 제신고, 이용대금납부 등 카드업무로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은 실물 신분증을 대신하여 모바일 신분증으로 사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신분증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투자증권,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이 센터 아동들과 레크리에이션, 원데이 클래스(모루인형·선캐처 제작) 등을 함께했다. 점심시간에는 직접 준비한 식사를 나누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quo

2

건국대병원, 전립선암 환자 대상 ‘플루빅토’ 치료 및 PSMA PET/CT 검사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핵의학과가 기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진행성 전립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최신 방사성의약품 ‘플루빅토(PLUVICTO®, lutetium Lu-177 vipivotide tetraxetan)’ 치료를 본격 시작했다.플루빅토 치료는 전립선암 세포 표면에 주로 발현되는 전립선특이막항원(PSMA, Prostate-Specific

3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광폭주차면’으로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10년 새 대형차 등록 대수는 57%(242만 대) 급증했고 수입차 비중도 13.5%까지 확대됐다. 국민 두 명 중 한 명꼴로 차량을 보유하는 시대, 건설사들은 ‘주차 특화 설계’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리얼하우스가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자료를 집계한 결과, 2025년 기준 대형차 등록 대수는 669만 대로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