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 SWEET 오프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05 16:57:15
  • -
  • +
  • 인쇄
'트래블로그' 서비스 구현
생산 라인 체험 프로그램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은 급여를 받는 모든 고객에게 매달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 ‘달달하나 통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 성수동 엠엠성수에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수 달달팩토리는 오는 14일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하나은행은 급여를 받는 모든 고객에게 매달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금융상품 '달달하나 통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 성수동 소재 엠엠성수(성동구 연무장길 95)에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를 오픈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성수 달달팩토리는 지난해 하나은행이 여행의 즐거움을 테마로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구현한 성수국제공항에 이은 두 번째 팝업스토어로, 지난달 28일 접수 시작 만 하루 만에 사전예약이 전체 마감되는 등 단순한 금융권 이벤트를 넘어서는 인기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성수국제공항,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금융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도해온 하나은행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문화 선도 은행’, ‘트렌드 선도 은행’으로 자리매김하고, 성수 달달팩토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오감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콘텐츠로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성수 달달팩토리를 찾는 고객들은 동화 속 상상의 과자집 같은, 달콤한 디저트 모양으로 장식된 건물 앞에서 행복감에 압도된다.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이라는 디자인 콘셉트에 맞춰, 행복하게 일한 결과로 받는 달달한 보상을 표현해낸 공간들과 각종 문구를 통해 달콤한 휴식과도 같은 감성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건물 내부로 입장하면 고객들은 달달한 디저트 생산라인의 일일 신입사원이 되어 먼저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과 '스트링백'을 웰컴키트로 받게 되며 성수 달달팩토리 생산 라인의 재밌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키링'을 완성해나간다.

 

성수 달달팩토리에서의 모든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ATM에서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으로 가상의 급여를 받으며, ‘급여이체만 해도 200만원 한도 내 최고 연 3.0%’의 우대 금리와 생활쿠폰과 같은 달달하나 통장의 다양한 금융 혜택들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의 또 다른 재미 요소는 이종업종인 GS25, 리사르와의 긴밀한 협업이다. 고객들은 GS25와 리사르커피가 함께 내놓은 마카롱과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리사르커피가 준비한 한정판 에스프레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하나은행과 GS25는 달달하나 통장을 주제로 '편의점 내 팝업스토어', '한정판 PB상품'이라는 새로운 협업 시도를 함께했다.

 

성수동에 위치한 '편의점 내 팝업스토어' GS25 도어투성수 매장에서는 성수 달달팩토리와 연계된 ▲한정판 협업 상품 판매 ▲포토존 운영 ▲인생네컷 촬영 ▲포토 사원증 키링 DIY 제작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GS25 도어투성수에서는 ▲달달하나 영화관팝콘 ▲달달하나 마카롱 ▲달달하나 아이스크림 등 하나은행과 GS25가 함께 개발·출시한 한정판 협업 상품이 판매되며, 앞으로 이 상품들은 전국의 GS25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열흘 동안 진행되는 팝업스토어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 성수 달달팩토리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께 하나뿐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드리겠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의 경험을 통해 달달하나 통장의 다양한 장점들이 고객들께 자연스레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