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커피앳웍스, 네 번째 스페셜티 커피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7 17:00: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네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커피는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다.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 SPC 커피앳웍스의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 [SPC그룹 제공]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레드버번 품종 커피를 활용했다.

커피를 가공하는 발효 탱크 내 산소를 제거해 향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인 무산소 가공을 거친 후 상온에서 한 차례 더 발효한 복합 발효 가공방식으로 만든다. 오렌지 향미와 흑설탕에 절인 살구의 달콤함, 장미 향 등이 특징이라는 게 커피앳웍스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전 매장에서 드립‧케맥스 등 다양한 추출 방법을 통해 제공된다. ‘드립백(1800원)’과 ‘원두(100g, 1만 3000원)’로도 출시된다. 원두‧드립백은 해피포인트 앱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앞으로도 앞선 기술과 트렌드를 적용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 신임 CTO에 정석근 AI CIC장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정석근 인공지능(AI) 사내독립기업(CIC)장을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임명했다. 정 CIC장은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 출신으로 SK텔레콤 합류 후 AI 관련 기술 개발과 글로벌 투자, 핵심 인프라 구축 등을 이끌었다. 또한, SK텔레콤이 컨소시엄을 이뤄 참여하고 있는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2

KT, 양자암호키 분배 장비 개발 성공…"'양자 보안' 속도 2배 끌어올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초당 30만개(300kbps) 암호키를 생성할 수 있는 양자 암호키 분배 장비를 자체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양자 암호키 분배 장비는 양자 역학적 특성으로 암호키 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를 원천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KT는 지난 2024년 초당 15만개(150kbps) 속도의 양자

3

서울우유, 말차에 딸기 더했다…‘킹 말차 스트로베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말차 기반 RTD(Ready-To-Drink)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서울우유는 진한 말차에 상큼한 딸기 과즙을 더한 신제품 ‘킹 말차 스트로베리(200ml)’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킹 말차’는 글로벌 말차 트렌드 확산에 맞춰 서울우유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프리미엄 말차 RTD 브랜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