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커피앳웍스, 네 번째 스페셜티 커피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7 17:00: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네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커피는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다.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 SPC 커피앳웍스의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 [SPC그룹 제공]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레드버번 품종 커피를 활용했다.

커피를 가공하는 발효 탱크 내 산소를 제거해 향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인 무산소 가공을 거친 후 상온에서 한 차례 더 발효한 복합 발효 가공방식으로 만든다. 오렌지 향미와 흑설탕에 절인 살구의 달콤함, 장미 향 등이 특징이라는 게 커피앳웍스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전 매장에서 드립‧케맥스 등 다양한 추출 방법을 통해 제공된다. ‘드립백(1800원)’과 ‘원두(100g, 1만 3000원)’로도 출시된다. 원두‧드립백은 해피포인트 앱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앞으로도 앞선 기술과 트렌드를 적용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