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위탁운용사 핌코 전주 연락사무소 개소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7:01:47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국민연금의 해외채권 및 해외부동산 위탁자산을 운용하는 글로벌 채권 전문 자산운용사 핌코(PIMCO)가 전주에 연락사무소를 열고 업무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핌코가 한국에 사무소를 개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김태현국민연금공단 이사장(가운데) 이 2일 오후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만성동에서 열린 핌코 전주 연락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핌코 알렉 커스만(왼쪽에서 두 번째) 아시아 태평양 대표 등과 리본커팅식을 가졌다. [사진=국민연금공단]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날 오후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만성동에서 열린 핌코 전주 연락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핌코 아시아 태평양 대표인 알렉 커스만(Alec Kersman)과 박정 한국 대표 등이 참석했다.

 

54년의 역사를 가진 핌코는 2024년 말 기준 약 2조 달러(약 2,900조 원)의 자산을 관리하며 3,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24개의 글로벌 사무소에서 활동하는 세계적인 공모 및 사모채권 전문 액티브 자산운용사이다. 2005년부터 핌코는 국민연금의 투자 자산을 위탁 운용하고 있다.

 

핌코는 전주 연락사무소를 통해 국민연금을 비롯한 한국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시장 통찰력 및 전략적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찐팬 인증' 컵홀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메가MGC커피가 딸기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슈퍼주니어와 'SMGC 캠페인'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와 친필 사인이 담긴 컵홀더를 비치하고, 이를 활용한 SNS 인증 이벤트를 전개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

2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3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