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윤중현 기자] LS증권이 개인주주들의 권익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컨두잇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컨두잇은 주주행동 플랫폼 액트(Act)를 운영하는 회사다. 주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주주 커뮤니티와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위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 |
▲[사진=LS증권] |
지난 11일 진행된 협약식은 오응진 LS증권 리테일(개인 고객)사업부 대표와 이상목 컨두잇 대표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LS증권과 컨두잇은 주주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디지털 플랫폼 연계를 통해 개인주주들이 주주총회 등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에 대해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 손쉽게 의결권을 행사하는 방안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LS증권은 개인주주들이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 및 정보 제공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이상목 컨두잇 대표는 "이번 협약은 개인주주들의 권익을 실질적으로 보호하고 더 나은 투자 환경을 만드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응진 LS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LS증권을 이용하는 개인주주들의 권익이 강화되고 주주들의 목소리가 시장에 제대로 반영되는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