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하연화, "골프 통한 민간 외교 가능성" 제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9 17:19:58
  • -
  • +
  • 인쇄
'파인이스트 괌 골프 페스타', 프로-아마 골퍼 환상 호흡
괌-한국 잇는 교류의 중심에 선 골프, 참가비 전액 기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골프요? 저의 삶 그 자체인 것 같아요.”


지난해 12월, 미국령 괌 파인이스트 골프&리조트에서 펼쳐진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우승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모델 하연화가 일말의 고민 없이 꺼낸 이 한마디는 그녀의 골프에 대한 열정과 진심을 고스란히 담고 있었다. 

▲ 모델 하연화

하연화는 2002년 모델 활동을 시작해 2005년 슈퍼모델 본선에 진출한 베테랑 모델이다. 앙드레 김 패션쇼, 프레타포르테, 서울컬렉션 등 화려한 무대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렸다. 모델 활동 외에도 골프를 즐겨 치며, 프로급 실력을 자랑한다.


하연화는 12년 전 골프웨어 패션쇼를 계기로 골프를 시작했다. 이후 JTBC '브런치타임', SBS골프 '서바이벌골프홀릭 시즌 1', '남다른골프챌린지', '보그너슈퍼챌린지', '더블팀챌린지' 등 다수의 골프 방송에 출연하며 실력을 쌓아왔다. 2019년 SBS골프 '남다른골프챌린지' 우승을 시작으로 각종 골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골프 인플루언서'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하연화는 이 대회가 한국과 괌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녀는 “이번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를 통해 골프가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문화 교류의 매개체가 될 수 있음을 느꼈다”고 말했다.

SBS골프에 방영된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는 이승연(퍼시픽링스코리아), 홍지원(요진건설산업), 한진선(메디힐), 유효주(두산건설 We've) 등 KLPGA 투어의 정상급 선수들과 괌 현지 예선을 거친 아마 상위 4명인 공유진, 정혜진, 송다혜, 하연화 등이 한 팀(프로 1명, 아마 1명)을 팀을 이뤄 우승을 놓고 경쟁했다.

그 결과 유효주 프로와 하연화 아마 팀은 뛰어난 호흡을 자랑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2등에는 이승연 프로와 정혜진 아마, 공동 3위로 한진선 프로와 공유진 아마 팀, 홍지원 프로와 송다혜 아마 팀이 결정됐다.
▲ 하연화(오른쪽)와 유효주 프로 [사진=아르도르] 

하연화와 정혜진은 아마추어 골프대회 우승 경력자 답게 프로 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 대회는 동시간대에 골프방송사 통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괌 현지의 MOYCOM, Hit Radio 100, Cool FM, KUAM NEWS, Pacific Daily News에서도 소개되어 현지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본 대회 뿐만 아니라 전후 행사로 인플루언서 16명의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의 멋진 SNS 홍보 이벤트도 펼쳐졌던 이번 골프페스타 행사는 골드워터퍼시픽과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가 공동 주최하고, KB증권이 후원했으며, 아르도르에서 행사 전체를 주관했다.

또한, 애서튼 어퍼하우스, 애서튼 국제학교, 거제대학교, 뱅골프코리아, 유니엔코리아, 아임고트, 루이카또즈, SNV클리닉, 유유엘엔피, 페어몬트서울호텔, 티웨이 항공, 진바비 등 다양한 기업에서 행사를 후원했다.

대회에 참가한 인플루언서 16명은 골퍼, 배우, 슈퍼 모델, 레이싱모델, 가수, 체육학 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진 아마추어로 구성되었다. 인플루언서들은 대회 참가비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특히, 이번 대회가 한국과 괌의 골프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하연화의 경쾌한 스윙 [사진=아르도르]

하연화는 “괌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한국 선수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이러한 교류가 지속된다면 골프를 통한 민간 외교의 가능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령 괌 역사상 최초로 한국 기업이 인수한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완벽한 코스 관리로 골퍼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2024년 10월 3일 그랜드오프닝을 시점으로 전체 리노베이션을 완료하여 괌 최고의 골프 휴양 시설로 거듭났다. 괌 최상급의 27홀 골프 코스 관리 뿐만 아니라 리조트의 62객실, 수영장, 바비큐장, 폰타나 레스토랑은 방문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사 메디앤서, 첫 팝업스토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는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의 팝업스토어,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레티놀’ 라인의 신제품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마스크’와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세럼’을 홍보하

2

동아오츠카, 동해해경청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해양환경보전과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오츠카의 사회공헌활동인 해양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Blue CPR’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국민 참여 중심의 실천형 해양환경보전 활동 확대와 대국민 공익 캠페인 활성

3

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 행사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공로를 인정하고 사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수여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