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 12월 7일 개최…송지우·이규한·이병진 3MC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30 17:19: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가 내달 7일 건설회관 비스타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사단법인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춘사국제영화제는 춘사 나운규의 영화에 대한 열정과 삶에 대한 투혼을 기리고자 개최되는 비영리 경쟁 영화제다. 1990년 설립돼 올해로 28회를 맞이한다.
 

▲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 공식포스터 [사진=춘사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본 영화제는 춘사 나운규의 정신을 밑거름으로 다져 한국 영화의 풍토를 새로 조성하고 제작 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영화 스태프, 영화인과 일반관객이 함께하는 대중적인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수상자는 한국영화감독협회의 감독들이 직접 선정해 공정성을 높였으며 상업주의적 경향을 극복한다는 방향성을 담았다.

영화제의 목적처럼 춘사국제영화제는 차별화한 감독상의 무게로 특색을 살렸다. 보편적인 타 영화상은 모두 작품상을 최고상으로 두고 있는 반면 춘사국제영화제는 지난 2014년 제19회부터 영화감독의 권위를 높여 유일하게 최우수감독상을 대상으로 설정해 운영한다.

지난해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의 주요 수상작과 수상자로는 최우수감독상에 박찬욱(헤어질 결심), 남녀주연상에 박해일(헤어질 결심), 탕웨이(헤어질 결심), 남녀조연상에 박지환(범죄도시 2), 오나라(장르만 로맨스), 신인상에 무진성(장르만 로맨스), 김동휘(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이지은(브로커), 이상용(범죄도시 2)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는 다음 달 7일 오후 6시 건설회관 비스타홀에서 레드카펫 행사가 열리고 시상식은 7시에 열린다. 사회는 배우 송지우, 이규한, 개그맨 이병진이 맡아 3MC 체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