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가심비 소비’ 유행에 프리미엄 과일 매출 급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20 17:28: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위메프는 지난달 17일부터 최근 한 달간 청과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과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미엄 과일 수요 증가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코노미(Me+Economy, 본인을 위한 소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위메프는 분석했다.
 

▲ 프리미엄 과일 매출 상승 폭 [위메프 제공]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고당도로 알려진 스테비아 토마토(383%) 판매가 가장 늘었다. 제철을 맞은 설향 딸기와 눈꽃 딸기 매출도 각각 25%, 9% 증가했다. 레드 키위(213%), 애플 수박(39%), 애플 망고(12%)도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는 이 같은 추세에 맞춰 ‘푸드 특가’ 기획전을 통해 관련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페루산 애플 망고(2kg, 1만 7900원), 스테비아 자몽&방울토마토(1만 6900원~) 등 다양한 프리미엄 과일을 모아 할인가로 제공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MZ세대의 미코노미 소비 성향으로 과일도 가격보단 품종이나 비주얼‧영양성분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고 신품종 과일의 특가 행사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원 공부방 사업 ‘홈런 스마트학습센터’가 오는 25일 공부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학원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4~6세 유아 전문 공부방 ‘리틀홈런 스마트학습센터’와 초중등 공부방 ‘홈런 스마트학습센터’의 주요 학습 콘텐츠부터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방식,

2

이투스북, ‘본 내신 N제’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족보닷컴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 탐구 내신 시험 대비를 위한 유형서 △본 내신 N제 통합과학(통합과학1, 통합과학2) △본 내신 N제 통합사회(통합사회1, 통합사회2) 총 4종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본 내신 N제’는 2022개정 교육과정과 내신 5

3

하나은행,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 증대와 보다 안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금융교육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과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