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의료기기 취급 전문 ISO 국제인증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05 17:41:1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대한통운은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13485 인증은 바이오센서와 각종 진단키트 등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전문 인증이다.
 

▲ CJ대한통운 종로 본사 사옥 [CJ대한통운 제공]

 

의료기기는 물류과정 중 제품 일부에라도 문제가 생길 경우 전량을 폐기해야 하는 등 운송 난이도가 매우 높다. 이에 엄격한 품질관리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만 한다고 알려져 ‘클린 물류’로도 불린다.

CJ대한통운은 의료기기를 비롯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관련 국내외 클린 물류사업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사업 추진에 한층 가속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J대한통운에 이번 인증을 부여한 ‘티유브이 노르트’는 150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보유한 독일계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간 인증을 준비해 최근 획득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의료기기에 대한 운송과 하역, 물류센터 운영과 국제물류 등 그외 연관된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공인받았다는 게 이 CJ대한통운의 설명이다.

장영호 CJ대한통운 포워딩본부장은 “인증획득을 계기로 기존 고객사에 더욱 고품질의 클린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