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취약계층 안전환경 조성 사업에 5억원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2 17:45:2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취약계층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더(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진행하고 5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 작업장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들의 환경을 개선해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 SPC가 취약계층 안전환경 조성 사업에 5억원을 기부한다 [이미지=SPC]

 

더 안전한 행복 사업은 아동복지시설 안전 환경 구축 사업인 '더 안전한 행복꿈터'와 장애인 작업장 안전설비 지원 사업인 '더 안전한 행복일터'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더 안전한 행복꿈터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소방시설과 노출 천장, 외벽, 위생시설, 조리실 등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20개소에 사업비 총 3억원이 지원된다.

또한 장애인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해주는 더 안전한 행복일터 사업을 통해서는 전국 장애인제과제빵작업장 내 노후기기 교체와 방호장치 설치, 안전설비 점검‧공사 등을 지원한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를 통해 장애인 제과제빵작업장 10개소에 총 2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서류심사‧현장실사 등 단계별 선발 절차를 거쳐 30곳을 선정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기획한 더 안전한 행복 사업을 매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안전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사탕섬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의 6번째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섬 ‘사탕 섬’이 공개됐다. 하이브의 아티스트 ‘세븐틴’ 보컬팀의 인기 곡 ‘사탕’을 콘셉트로 한 공간으로, 달콤한 디저트 테마의 구성과 아기자기한 연출이 특징이다.신규 개인 진척형 콘텐츠 ‘두더

2

일동후디스, 펫 영양제 ‘후디스펫 조인케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을 통해 반려동물의 관절·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후디스펫 조인케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후디스펫 조인케어는 기존 ‘후디스펫 관절케어’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보스웰리아·콘드로이친·글루코사민을 배합해 반려동물의 관절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소화 흡수가 용이한

3

HD현대, 'LNG 2026'서 차세대 가스선 기술력 공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가 세계 최대 LNG(액화천연가스) 산업 전시회인 ‘LNG 2026’에서 차세대 가스선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주도권 강화에 나선다. HD현대는 2일부터 5일까지 카타르 도하에 있는 카타르 국립 컨벤션 센터(QNCC)에서 열리는 ‘LNG 2026’에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등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