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3남' 김동선 갤러리아 전략본부장, 다보스포럼서 미래 먹거리 모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2 17:47: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은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해 전 세계 주요 인사들과 글로벌 현안을 논의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승연 회장의 셋째 아들인 김 본부장은 올해 처음 다보스포럼에 참석한다. 행사 기간 글로벌 기업 CEO를 포함한 정·재계 인사들을 두루 만나 세계 경제 위기 극복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김동선 갤러리아 전략본부장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제공]

 

이번 포럼은 ‘분열된 세계에서의 협력’을 주제로 오는 16일(현지시간)부터 20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김 본부장은 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을 점검하고 향후 그룹을 이끌어갈 ‘미래 먹거리’를 찾을 계획이다.

또한 포럼 기간 베인앤컴퍼니 등 글로벌 컨설팅 업체 관계자들과 경영전략을 고민하는 시간도 갖는다.

그는 지난해 10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국내에 유치했으며 앞으로도 친환경‧지속가능성 관련 신사업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포럼 참석은 전 세계 주요 기업과 협업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현장에서 기업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사업을 적극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금융지주, 일본에 투자자문 자회사 신규 설립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의 모회사인 한국금융지주가 일본에 투자자문 자회사를 설립했다. 한국금융지주는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일본에서 투자조언업을 하는 자회사 ‘KIH 어드바이저 재팬’을 신규 설립한다고 공시했다. 신규 자회사는 자본금 4억7100만원으로 설립되며, 지분은 100% 한국금융지주가 소유한다. 주요 사업은 투자조언업

2

BYD코리아 'IFC몰'서 BYD 테크 라운지 팝업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오는 28일까지 열흘 동안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BYD 테크 라운지(TECH LOUNGE)’ 팝업 이벤트를 운영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YD의 주요 전기차를 한자리에서 만나고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1일 고객 인도가 개시된

3

SK증권, 당뇨병 환우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SK증권은 임직원 참여를 통해 조성한 1325만원을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SK증권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형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 일상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달 25일부터 2주간 임직원 모금을 전개했다. 1형 당뇨병은 췌장이 인슐린을 거의 분비하지 못해 인슐린 주사와 혈당관리가 필요한 질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