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 템프업과 난치성 환우 대상 건강관리용품 지원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0 17:49:2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이랜드복지재단이 템프업과 ‘리커버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리커버리 프로젝트는 난치성 질환이나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을 대상으로 템프업의 기능성 건강관리 용품 지원을 통해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지원하는 건강지원사업이다.
 

▲ (왼쪽부터) 이규상 템프업 대표와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이랜드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와 이규상 템프업 대표가 참석했다.

템프업은 섬유 분자 개질을 통해 섬유 분자 자체와 원적외선을 복사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 기술로 43개국 발명 특허를 받아 획기적인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일상생활 기능성 건강관리 용품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특히 스위스 우수 검진 기관인 SGS로부터 탁월한 항바이러스 기능 인증과 미국 FDA의료기기 클래스1 등록(3개 품목)을 국내 최초로 통과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난치성 질환이나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을 발굴한다. 템프업은 발굴된 대상에게 5000만 원 상당의 일상생활 기능성 건강관리 의류를 지원한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템프업과의 리커버리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복지영역이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며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건강개선과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