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스포츠 승부 예측 서비스 ‘따다(DDADA)’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25 18:21:57
  • -
  • +
  • 인쇄

넵튠은 나부스튜디오가 개발한 스포츠 승부 예측 서비스 ‘따다(DDADA)’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따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등 주요 국내 프로 스포츠 종목의 인기 리그인 KBO, K리그, KBL, WKBL, V리그뿐만 아니라 MLB, EPL, 분데스리가, NBA 등 해외 인기 리그도 대상으로 한다. 

 

▲ 따다 BI



이용자들은 게임머니를 이용해 스포츠 경기 결과 예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측 적중 시 배당률에 따라 게임머니를 상금으로 획득하게 된다.

 

결과 예측은 승무패 예측 방식 외에 상대적으로 경기력이 높은 팀에 핸디캡을 부여한 상황에서 승무패를 예측하는 방식(핸디캡)과 홈팀과 원정팀의 정규 경기 시간 동안 올린 득점의 합이 제시된 기준 값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예상하는 방식(언더오버) 등을 조합해 진행할 수 있다.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출시하는 만큼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실시간 Data API 기술을 적용해 게임 내에서 빠르게 스포츠 경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 내 실시간 채팅 및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 간 정보 공유 및 소통에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우상준 나부스튜디오 대표는 “스포츠 예측 서비스의 재미는 이용자가 스포츠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선수들의 활약과 팀의 승패를 예측하고 그 예측이 적중했을 때의 희열에 있다”며 “인기 있는 스포츠를 바탕으로 경기 결과 예측에 집중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과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따다는 한게임 웹보드 게임 전성기를 이끌었던 정욱 대표의 넵튠과 우상준 대표의 나부 스튜디오가 의기투합해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이달 초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획득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는 소비자보호실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성과를 인정받아 6일 주진화 서초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능화·조직화 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응해 삼성생명이 이상 거래를 조기에 인지하고, 즉시 대응해 실제 피해를 방지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지난해 12월, 삼성생명은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고객이

2

인공태양부터 글로벌 포럼까지…나주, '대한민국 에너지 수도'서 세계 에너지 허브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후 위기 대응과 에너지 안보 확보가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전남 나주시가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공태양 연구시설을 비롯해 에너지국가산업단지, 국립에너지과학관, 차세대 전력망 혁신기지, 글로벌 에너지포럼까지 에너지 연구·산업·교육·국제협력을 아우르는 대형 국책사업이 나주에서 집적되고 있다. 2

3

우리금융, 역대 최대 주주환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6일 ‘2025년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역대 최대인 1조15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을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핵심경영지표인 보통주자본비율은 12.9%로 전년 대비 약 80bp 큰 폭 향상됐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3조1413억원으로 2년 연속 3조원대 규모를 이어갔다. 이날 우리금융 이사회가 주당 760원의 결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