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K-팝 디지털 아이돌 육성 AI 기업 '딥스튜디오'·'펄스나인'에 지분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6 01:14:16
  • -
  • +
  • 인쇄

넵튠이 딥스튜디오, 펄스나인 등 K-팝 디지털 아이돌 육성 인공지능(AI) 기업 두 곳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 각사 CI


딥스튜디오(대표 류기현)는 디지털 연습생 4명과 아날로그 연습생 10명이 소속돼 있다. 아직 데뷔 전이지만 딥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공식 계정 팔로워 수가 벌써 20만 명을 넘어섰다. 

 

넵튠에 따르면, 팔로워 대부분이 미국·브라질·인도네시아 등 해외 팬으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아이돌 연습생 정세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8만 4000명이며, 틱톡은 6만 명 수준이다. 산하에 연예기획사 ‘딥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도 운영 중이다.
 

▲ 펄스나인 디지털 K-팝 걸그룹 '이터니티'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은 인공지능(AI) 그래픽 전문기업이다. 딥리얼(Deep Real) AI 기술을 기반으로 ‘이터니티(Eternity)’라는 디지털 케이팝 걸그룹을 만들었다.

딥리얼 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AI 기술이다. 이터니티는 지난 3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뮤직비디오 '아임리얼(I'm Real)'을 공개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77만 뷰를 달성했으며, 1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이터니티 11명의 멤버 중 서아·수진·여름·혜진·민지의 유튜브 미니 인터뷰 동영상은 각각 1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작년에 인수한 온마인드에 이어 이번 딥스튜디오와 펄스나인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 중 하나인 디지털 휴먼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양사의 가상 아이돌 그룹 육성에도 협력해 세계적인 케이팝 열풍에 합류하는 새로운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