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27 12:43:07
  • -
  • +
  • 인쇄
국내 최초 全 과정 언택트 채용박람회, 5월 18일부터 3주간 진행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중견기업연합회와 공동주관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포스터.(사진=IBK기업은행)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포스터.(사진=IBK기업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로 채용 全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박람회는 다음 달 18일부터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현재 네오위즈, 다날, 오스템임플란트, 휴온스 등 우수 중견기업 30개사가 참여를 확정했다. 추가 참가 기업을 5월 11일까지 모집해 300여명 이상의 인재 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앱(App)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언택트(Untact)방식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는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 답변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볼 수 있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면접은 온라인 영상 면접으로 진행하고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 지원금을 받는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2009년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4만 5천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연결했으며,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인 ‘i-ONE JOB’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의 활성화와 우수 중견기업의 인재채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2

9월 20일 ‘진관미학’ 음악회 진관사에서 열려…”전통과 현대의 울림으로 역사와 공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가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자락의 천년 고찰 진관사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스테이지’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서울스테이지✕진관사 달오름 음악회 '진관미학'이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관객들을 맞이한다. ‘서울스테이지’는 서울의 명소에서 사계절 진행되는 기획 공연으로, 이번

3

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과 ‘2025 항공산업 JOB FAIR’ 공동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마곡에서 개최된 ‘2025 항공산업 JOB FAIR’에 공동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5 항공산업 JOB FAIR’는 항공산업 분야의 다양한 직종 및 기업을 소개하고 구직자와 기업을 이어주는 취업박람회다. 3사는 이번 행사에서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