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이 지난 10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강릉 올림픽 파크에 알리바바 올림픽 홍보관을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우드에서 보는 올림픽(The Olympic Games on the Cloud)'을 주제로 한 홍보관 개관식에는 알리바바 그룹의 설립자인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KT가 지난해 1월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2를 내놓은 데 이어 무민키즈폰을 출시하며 인공지능 디바이스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KT는 기가지니 음성 AI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폰인 '무민키즈폰'을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민키즈폰은 △글로벌 인기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LG전자가 항공기 및 차량용 보안 분야의 글로벌 강자 미국 하니웰과 자율주행차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하니웰과 ‘차세대 차량용 보안 솔루션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차량보안은 자율주행 시대를 맞아 탑승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
[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30일부터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가 실시됐다. 이날부터 300만 명으로 추산되는 투자자들은 기존 가상화폐 거래소가 제공하던 가상계좌로는 더이상 거래할 수 없고, 은행의 실명확인을 거친 계좌를 통해서만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실명제 전환으로 가상화폐 거래는 위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 가입이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정식으로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코미드(Korea coin Market & Invest Development)'는 가상화폐 거래소가 갖춰야할 기본적 기준을 '보안'이라고 판단, 외부 침임을 근원적으로 통제해 내부 시스템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하나의 가상화폐 거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가상현실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만화도 VR(Virtual Reality)로 즐길 수 있게 됐다.
CGV는 덱스터스튜디오와 협업해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있는 'V 버스터즈'(V BUSTERS)에 가상현실(VR)로 만화를 볼 수 있는 'VR툰'(VR TOON)을 19일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일본 정부는 외부 불법 접속을 통해 가상화폐 NEM 580억엔(약 5660억원) 상당을 유출당한 대형 거래소 코인체크에 대한 업무정지를 포함하는 개선 명령을 내릴 방침이라고 닛케이 신문이 28일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은 코인체크가 미흡한 안전대책으로 거액의 고객자산을 탈취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