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까지 전기차 14종을 포함해 친환경차를 38종으로 늘려 친환경차 분야에서 세계 2위 자리를 지키고, 전기차 분야에서 3위 자리에 오르겠다는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지난 8일 서울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대차 환경기술센터장 이기상 전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테스트에서 현대차 싼타페 등 6개 차종이 '최고 안전한 차' 로 뽑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테스트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받았다고 8일 밝혔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7일(현지시각) 충돌 테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혼다 어코드·FCA 지프 그랜드체로키·포드 링컨 MKZ 등 외제차량과 두산 건설기계 등 2만7000대가 사이드미러 스위치 등 결함이 적발돼 리콜된다.
국토교통부는 4개 업체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해 판매한 자동차 및 건설기계 2만7776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11월 한달간 수입차 신규등록대수가 총2만2266대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1만9361대)보다 15% 상승한 수치다. 이 가운데 BMW는 총6827대가 팔려 6개월만에 벤츠에게 내준 월별 판매량 1위를 탈환했다. 벤츠는 6296대가 팔렸다. 베스트셀링카도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기아차 모하비·한불모터스 시트로엥 C4 등? 9개 차종 1만8124대가 '엔진오일 마개' 결함 등으로 리콜(시정조치)된다.
국토교통부는 5개 업체에서 제작·수입해 판매한 자동차 및 1만8124대에서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일 밝혔다.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현대ㆍ기아차에 품질로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의 난국을 타개해나갈 희망을 찾을 수 있는 낭보가 전해졌다. 현대ㆍ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 품질조사에서 1, 2위를 모두 석권하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다.
현대ㆍ기아차는 28일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제네시스 G70 출시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에 결투를 신청한 것.”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 관계자가 제네시스 G70에 대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꺼낸 말이다. 그는 제네시스 G70이 크기, 성능, 파워,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독일 차에 뒤처지지 않는다고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무한독주를 이어왔던 쌍용 티볼리가 새 모델 티볼리 아머(Armour) 출시로 가속페달을 밟았다.
쌍용자동차가 20일부터 디자인 혁신에 상품성을 강화한 '티볼리 아머'를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차는 소형 SUV 선두 수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제네시스는 현대차 브랜드이지만 현대차 마크가 없다. 렉서스가 도요타 마크를 전혀 드러내지 않는 것이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탄다는 세계적 명차 마이바흐가 숱하게 디자인을 바꾸면서 벤츠 마크를 붙였다 떼었다 하는 것과 비슷한 이유일 것이다.
그만큼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자존심을 걸고 내놓은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
올 한해 거리를 달굴 자동차들을 미리 한눈에 보여주는 서울모터쇼2017이 3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일반인을 상대로 개막된다. 30일 언론에 사전 공개된 행사에서는 국내외 완성차 27개 브랜드의 42개 차종이 각자의 멋진 자태를 뽐냈다. ...
[메가경제 박인서 기자] SM6이 제작결함으로 리콜 명령을 받았다. 9일 국토교통부로부터 1000분의 1이 과징금으로 부과되면서 매출액이 6110억원으로 추정되는 SM6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전륜구동 중형차로 해외에서는 2세대 르노 탈리스만으로 출시된 모델 SM6는 쏘나타, 말리부와 함께 중형차 시장에 삼두마치로 경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