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차량용 SW 기업 '오비고'와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3 00:34:19
  • -
  • +
  • 인쇄

LG유플러스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SW) 플랫폼 기업 '오비고'와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제휴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달 72억 3210만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오비고의 지분 5%를 확보한 바 있다.
 

▲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왼쪽)과 오비고 황도연 대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오비고는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스마트카 SW 플랫폼 기업으로, 글로벌 완성차와 국내 스마트카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 차량용 웹 브라우저와 앱 프레임워크, 앱 스토어 등 자체 생태계를 구축해 상용 플랫폼과 SI(시스템 통합) 개발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오비고 웹 플랫폼에 대한 사용권을 확보하고, U+아이들나라·모바일tv·프로야구 등 자사 콘텐츠를 활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역량을 고도화하고, 차량용 통신 서비스 사업과 콘텐츠 사업을 동시에 전개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인포테인먼트에 대한 추가 사업 제휴를 맺거나 양사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사를 확보해 커넥티드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차량에 콘텐츠를 탑재하고 운영하는 시스템과 더불어 콘텐츠 구독모델을 개발하는 등 사업모델 다각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오비고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과 자사가 보유한 통신 역량 및 OEM 협업 경험, 특화 콘텐츠 역량을 결합한 시너지로 미래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 서비스의 선도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 이웃사랑 성금 통해 복지 사각지대 도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 롯데가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2

이랜드킴스클럽, ‘백합 듬뿍 칼국수·속초 홍게라면’ 밀키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한식 전문 브랜드 자연별곡의 비법을 담아 밀키트 2종(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 자연별곡 속초 홍게라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는 백합조개 500g을 듬뿍 넣어 맑고 시원하게 우려낸 육수에 쫄깃한 생칼국수 면을 더한 제품이다. ‘자연별곡

3

CJ온스타일, ‘집착페스타’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침구, 홈키친, 인테리어 아이템을 총망라한 연중 최대 리빙 큐레이션 행사 ‘집착페스타’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콘셉트는 ‘집에 착 붙는 리빙템’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뿐 아니라 코엑스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브랜드 큐레이션 전시를 동시에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