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본상 수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18 15:24:06
  • -
  • +
  • 인쇄
올해 커뮤니케이션, 실내건축 2개 부문서 총 3개 본상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카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이브리웨어(Everywhere) 신한카드’와 ‘GS프라임 신한카드’가,  실내건축 부문에서는 ‘신한플레이 뮤지컬 라운지’가 본상을 수상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실내건축 부문에서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한 ‘이브리웨어(Everywhere) 신한카드 [이미지=신한카드]


작년 5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매년 혁신성, 브랜드 가치 등을 평가해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하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UX ▲UI ▲서비스 디자인 등 총 9개 분야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신한카드는 올해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이브리웨어(Everywhere) 신한카드’와 ‘GS프라임 신한카드’가 본상을, 실내건축 부문에서는 ‘신한플레이 뮤지컬 라운지’가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브리웨어 신한카드’는 전국 대부분의 충전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기차 전용 상품으로서, 자동차의 실루엣과 하이라이트 이미지를 표현한 첫번째 콘셉트와 카드 플레이트의 교통 기능을 담당하는 RF안테나의 코일을 모티브로 한 두번째 콘셉트에 어울리는 소재와 강렬한 비쥬얼을 시각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프라임 신한카드’는 수퍼히어로 코믹스에서 영감을 받은 과감한 서체와 컬러 사용으로 금융과 유통에서 부상하는 MZ세대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의 공통된 컬러인 블루를 특수한 투명 소재로 표현해 양 사의 브랜드가 특별한 고객경험으로 다가오도록 커뮤니케이션한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신한플레이 뮤지컬 라운지’는 공연을 관람하는 고객이 라운지에서 기다리는 순간까지도 예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40㎡ 남짓의 휴게 공간을 공연 전에 연주되는 도입곡인 ‘서곡’이란 콘셉트 아래 재탄생 시킨 디자인 역량을 높게 인정 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