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더프리뷰 성수’···누적 관람 3만·판매액 28억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11 10:36:52
  • -
  • +
  • 인쇄
신진 갤러리 전시 값진 성과
MZ 관람객 중심 호응 높아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차례 걸쳐 개최된 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가 금융권 대표 아트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누적 관람인원 3만명 · 누적 판매액 28억 등 신진 갤러리 전시에도 불구, 값진 성과를 이뤄낸 것. 부담없는 다양한 가격대 작품, 앱으로 사전 정보 제공, 카드결제 할인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 구현을 통해 MZ 세대 관람객을 중심으로 호응도가 높았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23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가 1만 8000여명이 방문하고, 작품 판매액이 12억을 넘어서는 등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속에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23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가 1만 8000여명이 방문하고, 작품 판매액이 12억을 넘어섰다. [사진=신한카드]

 

특히, 금융권이 주관하는 최초의 아트페어로 주목받은 ‘더프리뷰’는 3번의 성료를 통해 3만명의 관람객과 28억원의 판매액을 달성, 신진 갤러리·작가와 상생하고자 기획된 아트페어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로 신한카드는 보고있다.


금번 개최된 ‘더프리뷰 성수’의 입장권 판매 및 출구 조사 결과, 관람객의 약 65%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만원대에서 시작해 100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온라인 아트 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MyArtFlex) 앱으로 작품·작가·가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 점 그리고, 카드 구매 비중이 90% 등의 카드결제 할인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고객 경험 구현을 통해 2030세대의 호응을 이끌었다.

아울러,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우수 고객들을 초청하고,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 지역 상생 이벤트와 신한프렌즈 아트토이 전시 등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파워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그룹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장을 마련함으로써 여타 아트페어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 동안 ‘더프리뷰 성수’는 신진 작가와 갤러리들이 지속적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ESG 전략에 부합하여 금융과 아트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통해 문화예술계 저변 확대와 더불어 고객과의 차별화된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하이마트, 오는 30일까지 김치냉장고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김장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김치냉장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주요 브랜드의 김치냉장고 신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586L)',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4도어(491L)' 등 신상

2

PIC 사이판, ‘키즈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겨울 방학을 앞두고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해외 가족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한겨울의 추위를 피해 사계절 따뜻한 기후를 갖춘 사이판이 겨울철 대표 가족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이판은 비행 4시간, 시차 1시간으로 이동 부담이 적고 도착 후 바로 시차 적응 없이 휴양을 즐길 수 있어 아이 동반 여행에 적합하다. 이랜드파크의

3

노랑풍선, CJ온스타일서 ‘일본 동경 3박 4일’ 풀패키지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일본 동경 3박 4일 일루미네이션' 풀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동경은 세계적인 대도시의 활기와 전통적인 정취가 공존하는 관광지로, 쇼핑·미식·문화·도심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다. 오는 22일 오후 6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