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라서' 장서희 "'인어아가씨' 발탁 후 삼천배...이후 10년간 매년 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9:09: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장서희가 드라마 ‘인어아가씨’로 첫 주인공을 맡은 뒤 삼천배를 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장서희가 방송에서 첫 자신의 솔로 라이프를 공개한다. [사진='솔로라서']

 

18일(화) 밤 방송하는 SBS Plus·E채널 공동 제작 예능 ‘솔로라서’ 11회에서는 2MC 신동엽, 황정음과 ‘솔로 언니’ 이수경이 함께하는 가운데, 장서희가 강원도 양양 낙산사를 찾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마음의 평안을 찾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장서희는 “속초나 양양이 제게 좋은 기운을 주는 곳이라 자주 온다. 여기서 드라마 ‘아내의 유혹’을 촬영해 대박이 났고, 이후로도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겼다. 덕분에 중국 진출의 기회도 얻었다”고 밝힌다. 이를 들은 신동엽은 “중국에서 몇백억대 규모의 드라마를 찍었다던데?”라고 묻는데, 장서희는 “500억 원 규모였다. 

 

그런데 마치 제가 출연료로 500억 원 받은 것처럼 와전이 됐다”며 손사래를 친다. 그러자 신동엽은 “그럼 장서희 씨 출연료는 한 400억 정도?”라고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폭소케 한다. 

 

이후 장서희는 낙산사 곳곳을 둘러보며 절을 올린다. 장서희는 절을 하는 이유에 대해 “31세 때, 드라마 ‘인어아가씨’에 캐스팅돼 첫 주연을 맡았다.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었지만, 제 스스로도 마음이 불안했다. 그래서 스님께 상담을 했더니, 삼천배를 해보라고 권하셨다”고 이야기한다. 그렇게 스님의 권유로 9시간에 걸쳐 삼천배를 했다는 장서희는 “직후 ‘인어아가씨’가 대박이 났고, 그 기운을 이어가고 싶어서 10년간 매년 삼천배를 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또한 장서희는 ‘인어아가씨’ 캐스팅 후 겪었던 마음고생에 대해서도 솔직히 고백한다. 그는 “제가 주연으로 캐스팅되자 ‘늘 작은 역할만 맡던 배우가 갑자기 주연이 됐다’며 의아해하는 시선들이 있었다. 그럴수록 더욱 오기가 생겼고, 절 무시하던 사람들을 떠올리며 연기를 했다”고 ‘복수의 여왕’에 등극할 수 있었던 영업 비밀(?)을 공개한다. 이를 들은 이수경은 “전 촬영 중간에 잘린 적도 있다”며 격하게 공감한다. 

 

황정음 역시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다”고 돌발 고백한다. 과연 두 여배우가 작품에서 강제 하차한 이유가 무엇인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장서희는 낙산사 순회를 마친 뒤 ‘아내의 유혹’을 촬영한 근처 바닷가로 향한다. 여기서 그는 생각에 잠기더니 갑자기 눈가에 점을 찍는다. ‘아내의 유혹’ 민소희로 깜짝 변신한 장서희가 드라마 속 명장면을 재연에 나선 것인지, 돌연 점을 찍은 이유에 궁금증이 치솟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소액결제 피해 관련 대고객 사과·고객 보호 조치 발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사과하고 고객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책임 있는 후속 조치를 다하겠다고 11일 밝혔다. KT는 이번 사건을 고객 신뢰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인식하고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고객 피해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정부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조사 결과에

2

신세계푸드, '통밀곡물쌀빵' 3주 만에 1만5천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는 지난달 이마트 내 베이커리(블랑제리, E베이커리)에서 출시한 건강빵 ‘통밀곡물쌀빵’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1만 5000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통밀곡물쌀빵은 곡물함유 55%로 통밀, 귀리, 대두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을 사용해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가루쌀과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함유했다. 신세계푸

3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등기우편·내용증명 열람 가능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등기우편이나 배달증명 등 종이우편으로 발송하던 안내문을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로 전자문서법상 효력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에 따라 종이 우편 분실이나 주소 변경으로 인한 불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