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오지' 고유리, 60대-40대 찐친과 양평으로 오지 여행! 나무집 만들기까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09:47:3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족의 생계를 위해 일에만 전념해온 꽃중년에게 인생의 쉼표를 선사하는 도시 탈출 여행기 ‘주말은 오지’가 60대와 40대인 ‘인생 절친’ 2인에게 잊지 못할 ‘귀농의 추억’을 선물한다. 

 

▲'주말은 오지'에 60대와 40대 중년이 출연해 잊지 못할 1박 2일 오지 여행을 즐긴다. [사진='주말은 오지' 방송 갈무리]

 

11월 2일(토) 밤 10시 방송하는 티캐스트 채널 뷰와 SK브로드밴드 ch B tv의 공동 제작 여행 프로그램 ‘주말은 오지’ 12회에서는 오지여행가 고유리가 두 명의 꽃중년과 함께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으로 ‘1박 2일’ 오지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의 ‘도시 탈출’ 주인공은 17년째 집수리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60대 가장으로, “평생 일만 하고 사느라 나를 돌아볼 시간이 없었다. 잠시라도 도시를 떠나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나를 돌아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낸다. 이어 ‘오지 메이트’로 자신보다 14세 어리지만 ‘인생 절친’인 40대 지인을 초대한다. 

 

며칠 뒤, 두 사람은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에 위치한, 노랗게 벼가 익어가는 논에서 오지여행가 고유리와 첫 대면한다. 고유리는 “귀촌을 경험하고 싶다고 하셔서 양평의 황금 들녘으로 모셨다”며 이들을 반긴다. 직후 세 사람은 추억의 놀이인 ‘메뚜기 잡기’에 나서고, 여기서 잡은 메뚜기로 튀김 요리도 만든다. 그런 뒤, 오랜 로망인 ‘귀촌 하우스’를 방문한다. 이곳에서 집수리 전문가인 60대 주인공과 인테리어 전문가인 40대 지인은 힘을 합쳐 평상을 만든다. 작업 방식이 달라 티격태격하면서도 전문가다운 솜씨로 평상을 금방 완성한 이들은 잠시 휴식을 취한다. 그러면서 “하늘과 나무가 아름다운 그림 같다. 이래서 귀농을 하나 보다”라며 감상에 젖는다. 

 

잠시 후, 배가 고파진 세 사람은 ‘귀촌 하우스’ 옆 텃밭에서 배추, 고추, 깻잎 등을 따와 고유리가 준비해놓은 닭과 함께 솥뚜껑 닭볶음탕, 배추전 등을 만든다. 푸짐한 시골밥상에 뿌듯해한 세 사람은 “자연에서 (재료를) 바로 따서 만드니 더욱 맛있는 것 같다”며 밥 그릇을 싹싹 비운다. 이후, 귀농 체험의 하이라이트인 고구마 캐기에 돌입한다. 

 

저녁이 되자, 이들은 고유리가 양식장에서 공수한 미꾸라지로 깻잎 미꾸라지 튀김과 통추어탕을 만든다. ‘최고의 보양 밥상’을 완성한 두 사람은 “앞으로 인생에서 오래도록 간직할 추억이 생겼다”라며 기뻐한다. 마지막으로 세 사람은 마당에서 타오르는 장작을 보면서 ‘불멍’에 빠져든다. 이때 60대 주인공은 과거 심장에 무리가 와 생사를 넘나들었던 일을 언급하면서, “당시 (주변 사람들에게) 내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산 게 후회됐다. 그래서 요즘에는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애정표현을 한다”라고 털어놔 먹먹함을 안긴다. 

 

60대 주인공과 그의 ‘인생 절친’이 떠난 경기도 양평에서의 오지 여행기는 11월 2일(토) 밤 10시 방송하는 꽃중년 해방 프로젝트인 ‘주말은 오지’ 12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릎관절염 초기에 한의치료 받으면 수술·진통제 위험 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한의치료가 무릎관절염 환자의 수술 및 진통제 사용을 유의미하게 낮춘다는 대규모 분석 결과를 내놨다. 전국민 건강보험 청구자료를 활용한 연구로, 한의치료의 장기 임상 효과를 실증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를 활용해 무릎관절염 환자의 한의치료 이용

2

극동지앤에스, 김동극 회장이 구상한 테마파크형 찜질방 글램핑존 오픈… 찜질방의 경계를 허물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대표 휴식 공간 ‘극동스포랜드 사우나&찜질방’이 전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이용 행태를 반영한 ‘공간 경험의 재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기능 중심 찜질 공간에서 벗어나, 머무르고 즐기는 체험형 휴식 공간으로의

3

이디야커피, 창립 25주년 맞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창립 25주년을 앞두고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자사 티(TEA) 제품을 판매한다. 이디야커피는 29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BEST TEA’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는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판매 제품은 복분자뱅쇼 로열밀크티 쌍화차 생강차 배모과차 등 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