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관전 포인트! #재밌는 퀴즈쇼 #역대급 캐스팅 #어벤저스급 제작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09:38: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퀴즈쇼 어벤저스가 뭉쳐 만든 ‘지식-웃음’ 급속 충전 퀴즈쇼가 온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가 우리가 잊고 지냈던 퀴즈쇼에 대한 향수와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29일(목) 밤 10시 첫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는 ‘연예계 브레인’ 6인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한 팀이 되어 대한민국 각 분야 최고의 석학이 출제하는 고품격 퀴즈를 맞히며 ‘지식 메달’ 획득에 도전하는 지식 충전 퀴즈쇼다. 연예계를 대표하는 ‘브레인 6인방’은 물론, 이름만 들어도 심장이 웅장해지는 석학들과 지식 예능계의 ‘어벤저스’ 제작진이 똘똘 뭉친 ‘브레인 아카데미’에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첫 회를 더욱 몰입해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준별 퀴즈 난이도→웃음은 덤! 

 

‘브레인 아카데미’는 어려운 문제를 꼬아서 출제하는 것이 아닌, 쉬운 문제부터 단계별로 수준이 높아지는 구성이라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총 12개 분야에서 매주 한 분야의 석학이 문제를 제출하는데, 퀴즈 풀이 외에도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곁들이며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을 급속 충전시켜줘 뇌를 깨우는 재미를 안긴다. 

 

이와 관련해 ‘브레인 6인방’의 ‘맏형’ 전현무는 “매주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이 출연해 그분의 이야기를 듣다가 문제를 풀기 때문에 시청자 분들도 무리 없이 다른 일을 하시면서 (TV를) 틀어놓아도 되는 굉장히 편안한 예능이다. 지식 예능이라고 해서 머리 아파하시거나 심리적인 벽을 세울 필요가 없다. 그냥 같이 즐겨 주시면 정말 재밌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 ‘지식 끝판왕’ 석학 라인업에 기대감 UP! ‘브레인 6인방’의 지식 케미는?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건축’ 분야의 마스터로 유현준 교수, 그리고 ‘심리’ 분야의 마스터로 김경일 교수가 등판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브레인 6인방’은 물론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켰다. 이외에도 한국사,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석학들이 12회에 걸쳐 ‘브레인 아카데미’를 찾을 예정이라 그야말로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한다. ‘지식 끝판왕’들이 출제할 퀴즈와, 그 분야의 흥미로운 이야기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최근 첫 회 녹화에서 ‘브레인 6인방’은 유현준 교수와 신경전은 물론 밀당까지 하면서 유쾌한 지식 케미를 발산했다고 해 본방사수 욕구를 끌어올린다. 특히, 마스터가 낸 퀴즈를 풀어 ‘지식 메달’ 및 상금을 획득하기 위해 합심하는 ‘브레인 6인방’의 환상과 환장을 오가는 케미는 그 어디에서도 불 수 없는 ‘브레인 아카데미’만의 매력이자 관전 포인트라 할 만하다. 

 

▶ 최고의 ‘어벤저스 제작진’ 뭉쳤다! ‘믿고 보는 퀴즈쇼’의 탄생!

 

제작진 역시 지식 예능계의 ‘어벤저스’여서 기대가 쏠린다. 채널A 인문학 토크쇼 ‘인간적으로’를 기획한 서혜승 CP를 필두로, 청춘남녀의 심리를 섬세하게 담아낸 ‘애프터 시그널’의 연출자 문영석 PD, 그리고 전현무-하석진과 오랫동안 ‘뇌섹시대-문제적 남자’를 만들었던 이은별 작가, ‘벌거벗은 세계사’, ‘벌거벗은 한국사’ 시리즈의 작가팀이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뭉친 것. 믿고 보는 지식 예능계의 ‘어벤저스’가 모인 만큼 ‘브레인 아카데미’가 퀴즈쇼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젖힐지 첫 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솟구친다. 

 

연예계 대표 브레인 6인과, 대한민국 ‘지식 끝판왕’ 석학들, 그리고 믿고 보는 ‘어벤저스’급 제작진이 합심해 선보이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첫 회는 29일(목) 밤 10시 안방을 찾아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에 동참한다고 31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11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 숙박 시설에 대한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숙박 금액에 따라 7만 원 이상 예약 시 3만 원, 7만 원 미만 예약 시 2만 원

2

제20회 인문주간, 가족·친구와 함께 즐기는 주말 ‘인문학 축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는 ‘제20회 인문주간’ 행사가 11월 2일까지 열린다. 전국적으로 29개 인문학 관련 기관이 참여하여 26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인문주간은 ‘다시, 잇다 – 인문학으로 잇는 지역과 공동체’를 주제로, 디지털 네트워크 중심 인간관계와 개인적 삶이 일상화된 시대

3

“차이는 있어도 차별은 없는 도시”… 윌체어·성신여대, ‘데이터 기반 무장애 연구’ 추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복지기술 기업 윌체어가 최근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과 ‘데이터 기반 무장애 접근성 연구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데이터와 디자인 융합을 통해 사회적 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한 연구를 목표로 하며, 양 기관은 △무장애(Barrier-Free) 환경 관련 공동 연구개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