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와이어' 엑디즈 "윤도현 보자마자 '박하사탕' 불렀다" 팬심 폭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0:42:5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윤도현 선배님을 보자마자 ‘박하사탕’ 불렀어요. 같이 노래해주세요!”

 

▲'라이브 와이어'. [사진=Mnet]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이하 엑디즈)가 ‘밴드계 레전드’ 윤도현 앞에서 팬심을 숨기지 못한 모습이 공개된다. 

 

오늘(18일) 저녁 7시 방송되는 Mnet ‘라이브 와이어’ 5회에서는 데뷔 4년 차 신예 밴드 엑디즈(건일, 정수, 가온, O.de, JunHan, 주연)와 데뷔 30년 차 국민 록밴드 YB(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가 출연해, 세대를 넘나드는 밴드의 우정과 음악이 빛나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날 방송에서 엑디즈는 “(윤)도현 형님을 처음 만났을 때, 그 인상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며 “전설적인 로커를 만나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걸어 들어오셔서 주변을 살피고 의자에 앉으셨다. 그 모습이 로커 그 자체였다”고 첫 만남 당시를 회상한다. 이에 윤도현은 “얼굴은 긴장한 채 ‘형님, 박하사탕 불러드릴게요!’ 하길래 당황했다”며 “그러더니 자기들 곡도 같이 부르자고 해서, 현장에서 즉석으로 배워 불렀다”고 고백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엑디즈는 이날 윤도현과 처음 만나게 된 계기도 공개한다. 엑디즈는 “윤도현 형님이 대학 축제에서 ‘뽀로로’ 노래를 메탈로 편곡해 그로울링하는 영상을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며 당시 받은 감동을 떠올린다. 이에 윤도현은 모두의 요청에 즉석에서 그로울링 창법으로 ‘뽀로로’ OST를 선보인다고 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또한 엑디즈와 YB는 여타 음악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메탈 감성이 물씬 담긴 무대와 깜짝 합동 무대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밴드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속내, 완성도 높은 무대 그리고 시간을 뛰어넘은 선후배간 존중과 배려가 담긴 엑디즈와 YB의 만남이 펼쳐질 Mnet ‘라이브 와이어’ 5회는 7월 18일(오늘) 저녁 7시 Mnet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