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본사 탐방 추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08:06: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국내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알리드림'은 알리익스프레스가 2023년부터 추진해 온 대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로, IT·AI 분야에 꿈을 가진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한국장학재단에 총 10억 원의 기부금을 기탁한 바 있다.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본사 탐방 추진

이번 본사 탐방은 7월 중 한국장학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장학생들은 알리바바 항저우 본사를 방문해 글로벌 캠퍼스를 체험하고, 현지 임직원과의 교류, 진로 특강 등을 통해 다양한 직무 인사이트를 얻게 된다. 특히 AI 및 IT 기반의 실무 환경을 경험하고 미래 커리어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탐방에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6월 3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및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레이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날 “AI와 IT는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중요한 미래 무대”라며 “이번 장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소중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익스프레스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한국의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알리드림'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수익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향후에도 장학사업 외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회장 "멈춘 성장은 더 위험"…AI로 다시 뛰어야 할 한국 경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이 구조적으로 둔화한 한국 경제의 현주소를 진단해 성장 중심의 정책 전환과 인공지능(AI)을 축으로 한 신성장 전략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국면에서 규제·제도 개편과 국가 차원의 전략적 선택이 병행되지 않으면 경제·사회 전반의 활력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다는 경고다.

2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3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