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공기청정기 필터 신기술로 산업부 '신기술 인증' 획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5-31 08:12:57
  • -
  • +
  • 인쇄
신제품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필터로 '신기술 인증' 받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공기청정기 필터 기술로 '신기술 인증(NET· New Excellent Technology)'을 30일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출시한 공기청정기 신제품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에 물로 씻어 재사용할 수 있는 '워셔블 살균 집진 필터'를 새롭게 탑재했으며, 이 필터에 적용된 기술로 24년도 인증을 받았다.  



신기술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경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그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워셔블 살균 집진 필터의 '하이브리드 방식 전기 집진 기술'은 공기청정기 내부에만 고농도 이온을 발생시켜 미세먼지와 세균 등을 효과적으로 포집하면서도 외부로 방출되는 이온과 오존 발생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워셔블 살균 집진 필터는 ▲초미세먼지 99.999% 이상 제거 능력뿐만 아니라 ▲포집균과 바이러스 99% 이상 살균 ▲오존 발생량 0.01ppm 이하로 관리 등 우수한 공기 청정 성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 성능은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고 물로 세척해 재사용해도 유지된다.

또한, 신제품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은 '광분해 탈취 필터'를 탑재해, 기존 활성탄 방식 대신 광촉매와 자외선(UV)으로 냄새 물질을 흡착·분해해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신기술 인증 외에도 지난 2월 한국 오존자외선협회의 'PA(Pure Air) 인증'을 획득하며 부유 세균 및 바이러스 저감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 실내외 공기질을 분석해 공기질이 나빠질 것으로 예측되면 미리 실내 공기를 정화해주는 '맞춤 청정 AI+' 기능으로 한국표준협회 'AI+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기존 기술의 제약을 극복해 오존 발생을 줄이고 기기 외부로 이온을 방출하지 않는 새로운 전기 집진 기술을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신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환경에 기여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원추어 미꾸야, 이색 추어 요리 ‘미꾸야 제맛대로 쿠킹 클래스’ 성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남원시 대표 추어식품 브랜드 남원추어 미꾸야가 서울 성수동 헬로먼데이 성수일로점에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스타일러’와 함께 지난 16일 진행한 ‘미꾸야 제맛대로 쿠킹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미꾸야 전 제품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남원추어 페이스트’와 신제품 ‘남원추어 마라전골’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2

한미사이언스-서울강동경찰서, 실종 예방 사전등록 캠페인 맞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사이언스(대표이사 김재교)와 서울강동경찰서(서장 김병주)가 아동 실종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양측은 16일 서울강동경찰서에서 ‘실종아동 등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미사이언스는 자사 대표 제품인 ‘텐텐맛 멀티비타민’ 패키지 상단(뚜껑)에

3

동화약품, 제9회 ‘여름생색 展’ 개최…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예술 무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윤인호)이 한국 전통 부채(접선)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는 제9회 《여름생색 展》을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관에서 개최한다.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는 2011년부터 이어온 ‘가송 예술상’의 본선 진출 작가 10인의 작품을 선보인다. 가송 예술상은 고려 시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