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3월 20일 출시 앞두고 흥행 예고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10 08:22:27
  • -
  • +
  • 인쇄
6일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조기 마감..국내 MMORPG 이용자 이목 집중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3월 2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넷마블의 올해 첫 신작 가 국내 MMORPG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식 출시에 앞서 6일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이 3시간만에 조기 마감되며 큰 기대감을 모은 것. 앞서 2월 12일에 실시한 온라인 쇼케이스도 최대 동시 시청자 수 2만 3,345명을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넷마블은 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출시에 앞서 이용자 소통 영상 콘텐츠 ‘RF 진실게임’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RF 진실게임’ 영상 콘텐츠는 공식 페이지와 포럼 등을 통해 접수된 이용자들의 문의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 홍광민 넷마블엔투 개발총괄PD 등이 직접 출연해 ‘RF 온라인 원작 계승’, ‘광산전쟁’, ‘업데이트 방향성’ 등의 내용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소개했다.

넷마블의 신작 가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주요 요인으로는 성공적인 IP 확장을 꼽을 수 있다. 넷마블은 신작 출시에 앞서 세계관 확장을 통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하고자 ‘RF’ IP를 기반으로 한 웹소설·웹툰 ‘배드 본 블러드’를 연재했다.

인기 작가 ‘백수귀족’이 집필한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지난 23년 10월 론칭 후 약 15개월간 총 355만 다운로드, 평균 별점 9.3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연재를 시작한 동명 웹툰의 경우 평균 별점 9.93점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RF’ IP의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넷마블이 ‘원작 게임(RF 온라인) – 웹소설 – 웹툰 – 신작 게임(RF 온라인 넥스트)’로 이어지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활용해 ‘RF’ IP 세계관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신규 이용자 유입을 효과적으로 이뤄내고 있는 것이다.

한편 는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20여 년간 글로벌 54개국 2,000만 명의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RF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MMORPG 신작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통해 다채로운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PC/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는 오는 3월 20일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 앱 마켓, 넷마블 런처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완료 시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벨킨, Qi2 25W 고속 무선 충전 솔루션 공개…고속 충전의 미래 개척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22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무선 충전 시장의 비전과 기술 리더십을 제시하며, 세계 최초 Qi2 25W 인증을 획득한 차세대 무선 충전 솔루션 ‘25W UltraCharge’ 시리즈 3종을 공개했다. 벨킨은 전 세계 누적 10억 개 이상의 제품 판매와 미국 모바일 파워 액세서

2

쿠팡, 전남도청·상인연합회와 MOU…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협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전라남도청,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2일 오후 1시 30분, 전라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병기 쿠팡 정책협력실 부사장,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

3

글램팜, 자사몰 리뉴얼 편의성 극대화…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GLAMPALM)이 최근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자사몰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램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와 화면 구성을 개선하고,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