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말하는 수학 ‘똑똑수학’ 론칭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08:47:41
  • -
  • +
  • 인쇄
수 개념과 문해력 학습 집중
4~6세 연령 따라 설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말하면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새로운 유아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 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똑똑수학’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기초 다지기는 물론 수학 문제 풀이에도 필요한 문해력을 강화시키고, 수학적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을 강조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똑똑수학을 선보였다.

똑똑수학은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이다. 아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유아의 특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똑똑수학의 가장 중심이 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는 개념쏙쏙, 탐색팡팡, 표현술술까지 총 3 단계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개념쏙쏙에서는 전래동화, 명작동화 등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접하며 학습 요소를 인지하고, 수학적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탐색한다.

다음 탐색팡팡 단계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반복하며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마지막 과정에서는 이해한 내용을 녹음과 함께 말로 표현해보며 수학 개념 구조화 및 실생활에 활용하는 연습을 한다.

이 외에도 직접 써보며 숫자를 익히고 자연스럽게 소근육도 발달시킬 수 있는 ‘숫자 쓰기’, 게임 형태의 액티비티를 통해 수 개념과 연산을 반복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미션존’, 수학 개념을 노래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수학송’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학습은 총 104차시로, 4세부터 6세까지 연령에 따라 설계된 학습 순서대로 진행하게 되며, 하루 15분, 일주일에 1차시씩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초등 수학은 개념보다 문제와 상황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부터 갖춰야 하고, 수와 연산을 놀이와 활동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똑똑수학은 이 같은 과정과 연습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 수학에 대한 자신감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