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말하는 수학 ‘똑똑수학’ 론칭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08:47:41
  • -
  • +
  • 인쇄
수 개념과 문해력 학습 집중
4~6세 연령 따라 설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말하면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새로운 유아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 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똑똑수학’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기초 다지기는 물론 수학 문제 풀이에도 필요한 문해력을 강화시키고, 수학적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을 강조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똑똑수학을 선보였다.

똑똑수학은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이다. 아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유아의 특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똑똑수학의 가장 중심이 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는 개념쏙쏙, 탐색팡팡, 표현술술까지 총 3 단계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개념쏙쏙에서는 전래동화, 명작동화 등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접하며 학습 요소를 인지하고, 수학적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탐색한다.

다음 탐색팡팡 단계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반복하며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마지막 과정에서는 이해한 내용을 녹음과 함께 말로 표현해보며 수학 개념 구조화 및 실생활에 활용하는 연습을 한다.

이 외에도 직접 써보며 숫자를 익히고 자연스럽게 소근육도 발달시킬 수 있는 ‘숫자 쓰기’, 게임 형태의 액티비티를 통해 수 개념과 연산을 반복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미션존’, 수학 개념을 노래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수학송’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학습은 총 104차시로, 4세부터 6세까지 연령에 따라 설계된 학습 순서대로 진행하게 되며, 하루 15분, 일주일에 1차시씩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초등 수학은 개념보다 문제와 상황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부터 갖춰야 하고, 수와 연산을 놀이와 활동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똑똑수학은 이 같은 과정과 연습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 수학에 대한 자신감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