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전 직원 대상 ‘AI 역량개발 클래스’ 실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08:52:42
  • -
  • +
  • 인쇄
AI 기본부터 실무형 챗봇 제작 등 실습 교육
B2B 컨설팅 확장 기반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교육기업 에듀윌은 본격적인 AI 기업으로의 대전환을 위한 1단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 정진일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 소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AI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에듀윌]

에듀윌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 역량개발 클래스'를 운영하며 사내 AI 생태계 환경 조성의 시발점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에듀윌이 AI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체계적인 전환 계획의 첫 번째 단계로, 모든 직원이 AI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의는 정진일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 소장이 진행했으며, 직원들은 각자의 AI 활용 역량에 따라 기본 클래스와 응용 클래스 중 선택해 참여했다. 기본 및 응용 각각 3차시씩 진행됐다.

기본 클래스는 'AI도구 및 프롬프트 사용'과 '실무활용 스킬업 집중 교육' 두 과정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과정에서 생성형 AI 개념과 도구 비교, 프롬프트 사용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습했다.

두 번째 과정에서 데이터 분석 기법과 문서작성 및 고객응대 자동화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응용 클래스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프롬프트 설계 및 활용법'과 '업무형 챗봇 제작' 과정으로 진행됐다.

프롬프트 설계 과정에서는 업무 맞춤형 프롬프트 패턴을 템플릿과 피드백을 통해 학습했고, 챗봇 제작 과정에서는 사례 기반 실습을 통해 나만의 업무 비서 만들기와 프롬프트 코딩 기법을 익혔다.

에듀윌 관계자는 “AI 교육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 모두의 인식과 역량이 선행돼야 한다”며 “향후 이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직원들의 AI 실무 활용 능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이 노하우를 기반으로 B2B 컨설팅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이번 1단계 교육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업으로의 전면적인 사업 전환을 위한 2단계, 3단계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