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01: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러브 서머(Love Summer)‘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tanning)’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민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폼폼푸린 △시나모롤 △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 6종을 해변·피크닉·수박 등 여름 콘셉트의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했다.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이 국내에서 컬래버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 올리브영 협업이 처음이다.

 

▲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은 플랫폼 차원의 협업을 넘어서 입점 브랜드까지 컬래버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여름을 겨냥한 상품군을 특가 및 기획상품으로 선보인다. 올리브영이 산리오와 계약을 체결해, 참여 브랜드의 캐릭터 라이선스 비용을 지원했다.

 

산리오캐릭터즈 태닝 에디션 상품은 △이너뷰티 △기초화장품·마스크팩·선케어 △헤어·바디케어 △색조화장품 △라이프스타일 등 출시되는 카테고리에서 출시된다. 

 

슬리밍, 프로틴이나 트러블 진정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처럼 날이 더워질수록 수요가 높아지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관련 상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국내 온라인몰과 글로벌몰에서도 선보인다.  

 

구매 고객을 위한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하면 산리오캐릭터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7월 1일부터 총 3차례에 걸쳐 비치타월, 메쉬백, 워터보틀·참 세트를 각각 선착순 증정한다. 굿즈 디자인은 출시 당일 오전 8시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및 앱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Z세대의 인기 상권인 성수와 홍대에서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7월 1~31일 ‘올리브영N 성수’, 7월 4~27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진행된다.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의 미니 부채를 기본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미니 타투, 포토부스 촬영권, 미니백 키링 등을 추가로 준다. 올리브영N 성수에서는 카테고리별로 마련된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플레이키트인 ‘N’s Paper’를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더운 여름을 맞아 올리브영을 찾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드리고자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매력적인 구성의 기획 상품과 한정판 굿즈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들이 IP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다양하게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DANCE THROUGH GOLDEN DAYS’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추석 및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10월 16일까지 ‘DANCE THROUGH GOLDEN DA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몰과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열리는 특별 기획전에서는 소중한 가족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근 아르헨티나 니치 향수로 주목받

2

빵이 부풀 때마다 제 꿈도 함께 부풀어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용노동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웹마스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각디자인, 제과제빵 등 정규직종 19개, 시범직종 12개, 레저 및 생활기능 직종 9개 등 총 40개 직종에 전국 17

3

오늘의집,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오프하우스 쇼룸에서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총 380여 개 브랜드의 4만3000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늘의집 유저 투표와 업계 전문가 10인의 심사를 거쳐 ‘올해의 디자인’ 140여 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팝업은 수상작을 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