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으로 스타트업 친환경 상품 선보이는 SSG닷컴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8 09:12:43
  • -
  • +
  • 인쇄
21일까지 패션/잡화, 생활용품 10종 판매

SSG닷컴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와 연계해 친환경 상품전을 연다.

8일부터 21일까지 스타트업,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친환경 패션/잡화, 생활용품 10종을 판매하는 ‘우르르 지구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 SSG닷컴 제공

 

우르르 펀딩 서비스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모두 2400여건의 펀딩을 진행해 1000곳 이상 중소기업·스타트업에 판매 기회를 제공하며, 입점 업체와 상생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동구밭’, ‘엘에이알(LAR)’, ‘컨티뉴(continew)’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데 모두 스타트업, 사회적기업이 보유한 친환경 브랜드다.

SSG닷컴은 이번 펀딩의 최소 수량을 100개 미만으로 낮추고,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해 펀딩 성공률을 높인단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론 폐자동차서 수거한 가죽시트, 안전벨트, 해양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하는 친환경 브랜드 ‘컨티뉴’의 백팩, 카드지갑을 선보인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엘카 백팩’과 ‘알루미늄 카드지갑’을 7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드는 신발 브랜드 ‘엘에이알’의 인기 모델인 ‘포레스트’를 포함해, ‘어쓰’, ‘뮌헨’, ‘오션’ 등 5종을 정상가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고체 화장품, 생활용품 브랜드 ‘동구밭’의 입욕제, 여행세트, 샴푸바 선물세트 등은 일괄 15% 할인한 특가에 준비했다.

SSG닷컴은 이번 ‘우르르 지구 위크’ 프로모션으로 참여 스타트업의 판로 지원은 물론, 우수한 친환경 브랜드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손쉽게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業)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