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위한 'KFCEO 기업 탐방'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9:17:0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제16기 KFCEO(K-Franchise CEO) 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FCEO 과정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화를 목표로 한 K-프랜차이즈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랜차이즈 이론 및 실무 교육은 물론,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을 직접 방문해 경영 철학과 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사진=이디야커피>

 

이번 프로그램에는 KFCEO 16기 교육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방문해 R&D 연구진이 직접 진행하는 바리스타 기초 이론 교육을 수강하며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았다. 이어 전처리 시설, 로스터, 이송 및 포장 설비 등 원두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하며 커피 제조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드림팩토리는 연간 최대 6,000톤의 원두와 7억 개의 스틱커피, 음료 파우더 등 다양한 원재료를 생산하는 이디야커피의 핵심 생산 시설이다. 생두 투입부터 4단계 이물 선별, 로스팅과 포장까지 전 과정이 자동화돼 있으며, 작업 효율과 품질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특히 열풍식과 반열풍식 로스터기를 함께 운용해 다양한 맛과 향을 구현하고, 고품질 원두를 안정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추가로 취득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안전 및 품질 관리 체계를 갖췄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KFCEO 교육생들이 커피 생산의 전 과정을 체험하며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와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광폭주차면’으로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10년 새 대형차 등록 대수는 57%(242만 대) 급증했고 수입차 비중도 13.5%까지 확대됐다. 국민 두 명 중 한 명꼴로 차량을 보유하는 시대, 건설사들은 ‘주차 특화 설계’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리얼하우스가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자료를 집계한 결과, 2025년 기준 대형차 등록 대수는 669만 대로 집계됐다.

2

라온피플, 태국 ‘AI 관제 시스템 구축사업’ 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태국 붕깐주가 인공지능(AI) 스마트시티 메카로 도약하기 위해 라온피플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AI 프로젝트 본격화에 나선다.인공지능(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22일 태국 붕깐주정부로부터 사업허가서를 받고 ‘AI 관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성형 AI와 다중 융복합 탐지를 활용해 태국 붕

3

베스트텍,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2025 학습기업 초청 간담회’서 우수 기업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XR·AI 융합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이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에서 열린 ‘2025년 학습기업 초청 간담회’에서 ‘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베스트텍 소속 문진혁 주임이 졸업생 출신 기업 실무진 자격으로 산학협력 기반의 현장 연계 학습 사례를 공유해, 교육–현장–채용으로 이어지는 실무 중심 협력 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