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아케이드에 '악몽에 굶주린 자들' 모드 추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09:24: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2.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케이드에 신규 모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을 추가했다. 악몽에 굶주린 자들은 기존 ‘굶주린 자들’ 모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이용자들은 더욱 강력해진 헝거들과 맞서 싸우며 스테이지별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 <사진=크래프톤>

 

헝거들은 각기 다른 무기와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생존을 위해서는 전략적인 팀플레이와 아이템 활용이 요구된다. 악몽에 굶주린 자들 모드는 PC에서 10월 10일부터 11월 4일까지, 콘솔에서는 10월 17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더욱 다채로운 건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급 총기와 부착물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DBS’와 ‘링스 AMR’을 모든 맵의 보급함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DBS는 월드 스폰에서 제외되고 보급함에 추가되면서 성능이 상향 조정됐다. ‘FAMAS’와 ‘MG3’는 높은 분당 발사 수(RPM)의 장점을 부각하기 위해 사용성이 개선됐다. FAMAS에는 탄창 슬롯이 추가돼 다양한 탄창을 장착할 수 있으며, MG3는 장전 속도가 향상됐다. 강력한 성능의 ‘Mk14’는 피해량이 감소하고, ‘P90’은 탄약의 무게가 증가했다. 이외에도 ‘제동기’는 사격 시 시야 흔들림 제어 성능이 조정됐다.

 

‘부활 시스템’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업데이트를 통해 부활 비행기가 매치 시작 이후 일정 간격으로 등장하며, 더욱 넓은 구역을 기반으로 경로가 설정되도록 변경됐다. 팀원이 사망하면 해당 팀원의 블루칩 위치가 월드 맵과 미니맵에 표시되며, 아군이 블루칩을 획득하거나 적군에 의해 블루칩이 파괴 또는 제거될 경우 위치 표시가 중단된다.

 

이외에도 ▲경쟁전 시즌 32 시작 및 시즌 31 보상 제공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편의성 개선 ▲라디오 메시지 휠 개선 및 이모지 추가 ▲제작소 상자 열기 연출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서바이버 패스: 베드타임 비스트’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2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3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