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제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전공가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일상을 공유하고 올바른 반려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우리집 반려동물을 소개합니다’ 마이펫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 |
▲ 서울디지털대학교 반려동물전공 ‘마이펫 공모전’ 포스터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
공모전 접수는 7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은 서울디지털대 재학생은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전공 특성화사업 ‘컴패니언 투게더(Companion Together, 함께 반려)’의 일환으로,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발맞춰 올바른 펫티켓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특히 반려동물과의 일상 속 특별한 순간들을 영상 콘텐츠로 창의적으로 표현해 반려동물이 가족이자 삶의 동반자임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응모자들은 반려동물과의 일상, 경험, 에피소드 등을 담은 숏폼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전공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60초 이내의 9:16 세로형 동영상 파일(mov형식 또는 mp4)의 규격을 준수해야 하며, 해상도는 720p 이상이 권장된다.
참여신청은 응모 시 영상 파일을 인적사항 및 간단한 참여소감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응모작은 창의성, 독창성,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 표현, 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심사되며,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전공 교수진과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하게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수상작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가작 5명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수상작은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전공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반려동물전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선주 반려동물전공 교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순간들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큰 행복을 주는지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며, “참가자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더 따뜻하고 책임감 있는 반려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전공은 국내 유수의 교수진을 갖추고 반려동물 웰니스케어, 행동 및 훈련, 스타일링, 비즈니스 등 4개 트랙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경쟁력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 4년제 ‘반려동물학사’ 학위 취득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행동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동물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케어컨설턴트’, ‘반려동물비즈니스컨설턴트’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7월 17일까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관련 문의는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