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밀리언과 올레tv에 '댄스 교육 콘텐츠' 서비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7 09:28:36
  • -
  • +
  • 인쇄

KT는 원밀리언과 댄스 강습 앱 '원밀리언 홈댄스'를 올레tv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AI 영상 분석 온라인 댄스 교육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처음 추진됐다. 

 

▲ (왼쪽부터) 원밀리언 윤여욱 공동대표, KT 융합기술원 AI2XL연구소 배순민 상무,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김훈배 전무 [사진=KT 제공]


원밀리언은 유명 안무가 김혜랑(활동명 리아킴)이 공동대표로 활동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댄스 아카데미다.

원밀리언의 유튜브 채널은 2500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기가지니A·기가지니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KT 고객은 원밀리언 홈댄스 앱을 통해 집에서 시간 제약 없이 댄스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 셋톱박스에 웹카메라를 연결하면 듀얼 스크린 미러 기능으로 안무가와 자기 모습을 비교하면서 연습할 수 있다.

향후 KT는 자체 개발한 AI 댄스 모션 분석 기술이 적용된 버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이 버전에서는 AI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동작 자세 정보를 추정하고, 특징 데이터를 추출해 안무가와 얼마나 유사한지 분석한다.

강습이 끝난 뒤에는 이용자와 안무가의 댄스 영상을 비교해 유사도, 활동량 등을 평가한다. 강습 평가 결과는 개인별 통계 시스템을 통해 댄스 향상도와 총운동량 등의 정보로 제공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전무는 "KT의 미디어 플랫폼에서 원밀리언의 전문적인 댄스 교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IPTV 서비스 생태계가 Z세대까지 확대되고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무역전시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정책포럼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국무역전시학회(KATES)는 지난달 3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서울 삼성동 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전시산업의 재정의: 수출·산업혁신·균형성장을 위한 국가 플랫폼'을 주제로 개최한 정책포럼이 성황리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최했으며,

2

드림에이지, 인더섬 with BTS ‘카드 컬렉션’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콘텐츠 ‘카드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드 컬렉션’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너마이트 디스코’ 테마로, 뮤비 속 ‘정국’의 도넛 장면과 도넛

3

크래프톤, 3Q 매출 8706억 달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올 3분기에 연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매출 8706억원, 영업이익 3486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13억원과 242억원을 기록해 21%와 7.5% 증가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조4069억원, 영업이익 1조519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