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밀리언과 올레tv에 '댄스 교육 콘텐츠' 서비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7 09:28:36
  • -
  • +
  • 인쇄

KT는 원밀리언과 댄스 강습 앱 '원밀리언 홈댄스'를 올레tv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AI 영상 분석 온라인 댄스 교육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처음 추진됐다. 

 

▲ (왼쪽부터) 원밀리언 윤여욱 공동대표, KT 융합기술원 AI2XL연구소 배순민 상무,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김훈배 전무 [사진=KT 제공]


원밀리언은 유명 안무가 김혜랑(활동명 리아킴)이 공동대표로 활동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댄스 아카데미다.

원밀리언의 유튜브 채널은 2500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기가지니A·기가지니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KT 고객은 원밀리언 홈댄스 앱을 통해 집에서 시간 제약 없이 댄스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 셋톱박스에 웹카메라를 연결하면 듀얼 스크린 미러 기능으로 안무가와 자기 모습을 비교하면서 연습할 수 있다.

향후 KT는 자체 개발한 AI 댄스 모션 분석 기술이 적용된 버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이 버전에서는 AI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동작 자세 정보를 추정하고, 특징 데이터를 추출해 안무가와 얼마나 유사한지 분석한다.

강습이 끝난 뒤에는 이용자와 안무가의 댄스 영상을 비교해 유사도, 활동량 등을 평가한다. 강습 평가 결과는 개인별 통계 시스템을 통해 댄스 향상도와 총운동량 등의 정보로 제공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전무는 "KT의 미디어 플랫폼에서 원밀리언의 전문적인 댄스 교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IPTV 서비스 생태계가 Z세대까지 확대되고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