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활용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9 11:36:07
  • -
  • +
  • 인쇄
종근당 건강기능식품 주문 가능 AI 쇼핑 서비스 출시 예정

KT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 기반 음성 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 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 KT, 종근당건강 CI

 

이번 협력으로 KT는 기가지니에 말해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를 9월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방식의 디지털 전환도 꾀한다.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종근당건강의 신규 유통채널의 타겟 고객과 광고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도울 예정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기가지니를 통해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무역전시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정책포럼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국무역전시학회(KATES)는 지난달 3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서울 삼성동 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전시산업의 재정의: 수출·산업혁신·균형성장을 위한 국가 플랫폼'을 주제로 개최한 정책포럼이 성황리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최했으며,

2

드림에이지, 인더섬 with BTS ‘카드 컬렉션’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콘텐츠 ‘카드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드 컬렉션’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너마이트 디스코’ 테마로, 뮤비 속 ‘정국’의 도넛 장면과 도넛

3

크래프톤, 3Q 매출 8706억 달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올 3분기에 연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매출 8706억원, 영업이익 3486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13억원과 242억원을 기록해 21%와 7.5% 증가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조4069억원, 영업이익 1조519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