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골프장 디지털혁신 협력…“야간‧날씨 조명 최적화 솔루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1 11:54:47
  • -
  • +
  • 인쇄
“균일한 빛 공급으로 양질의 잔디성장 환경 조성 기대”

KT는 파인테크닉스와 골프장 디지털혁신(DX)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골프장 LED조명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플랫폼 구축‧고도화 ▲제품 개발‧공급 ▲공동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가 플랫폼 구축‧연동을 파인테크닉스는 연동 제품의 개발‧공급을 맡는다.
 

▲ (왼쪽부터) 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와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LED조명 전문 기업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시간대‧날씨를 고려한 최적의 조도‧원격 제어가 가능한 LED조명 솔루션을 준비해 골프장 D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양사 간의 협력으로 준비되는 LED조명 솔루션이 골프장 운영 효율성 개선과 최적의 조명 환경을 통한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균일한 빛 공급으로 양질의 잔디성장 환경 조성 등 골프장 운영 전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은 “지속적인 골프장 DX 서비스를 만들어 디지코 KT로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2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

3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