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큐브, 개관 25주년 맞아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 9편 상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4 09:46:07
  • -
  • +
  • 인쇄
이란희 감독 '3학년 2학기', 이동휘 주연 '메소드연기' 등 예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태광그룹의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내달 2일부터 15일까지 이란희 감독 <3학년 2학기>, 이동휘 주연 <메소드연기> 등 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은 한국독립영화 9편을 상영한다. 이번 상영은 씨네큐브 개관 25주년과 부산국제영화제 30회를 기념해 ‘광화문행 영화열차: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상영회 in 씨네큐브’ 이벤트로 마련됐다.


이번에 상영되는 이란희 감독의 <3학년 2학기>는 한국영화감독조합 플러스엠상과 올해의 배우상 등 4관왕을 수상한 화제작이다. 한예리·김설진 주연의 <봄밤>은 제75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작이다. 조세영 감독이 연출한 <케이 넘버>는 또 제50회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작이다. 


이밖에 최종룔 감독의 <수연의 선율>, 박송열 감독의 <키케가 홈런을 칠 거야>, 이제한 감독의 <환희의 얼굴> 등도 이번에 씨네큐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독창적인 연출과 뚜렷한 개성을 바탕으로 한 영화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들이다.

씨네큐브는 영화 제작진이 관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씨네토크 프로그램도 6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감독과 배우는 물론 영화평론가 등이 참여해 각 작품의 제작 배경과 뒷얘기를 공유하며 각 작품의 진가를 음미할 예정이다.

5일로 예정된 <수연의 선율> 씨네토크에는 최종룡 감독과 배우 김보민·최이랑이 참석하고, 씨네21 김소미 기자가 진행을 맡는다. 이어 7일에는 <키케가 홈런을 칠 거야>의 박송열 감독이, 8일에는 <봄밤>의 강미자 감독(8일)이 관객과 만난다. 9일 <환희의 얼굴> 시네토크에는 이제한 감독과 배우 정이주·김시은·황미영이 참석하고, 무브먼트 진명현 대표가 진행을 맡는다.
10일 <메소드연기> 씨네토크에는 이기혁 감독과 배우 이동휘·강찬희·김금순이 첨석하고 김세윤 작가가 진행자로 참여한다. 11일 <인서트> 행사에는 이종수 감독이 대화에 나서고, 김병규 영화평론가가 진행을 맡는다.

티캐스트 박지예 씨네큐브팀장은 “씨네큐브가 개관 25주년을 맞아 이번에 상영하는 작품들은 독창적인 시선과 의미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한국 독립영화의 저력과 가능성을 관객들에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사 메디앤서, 첫 팝업스토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는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의 팝업스토어,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레티놀’ 라인의 신제품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마스크’와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세럼’을 홍보하

2

동아오츠카, 동해해경청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해양환경보전과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오츠카의 사회공헌활동인 해양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Blue CPR’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국민 참여 중심의 실천형 해양환경보전 활동 확대와 대국민 공익 캠페인 활성

3

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 행사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공로를 인정하고 사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수여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