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업계 첫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1-22 09:47:16
  • -
  • +
  • 인쇄
전화 상담 시 별도 회원 가입, 앱설치 없이 화면 보며 업무가능
복잡한 연결단계, 대기시간 줄여 고객 불편함 해소

NH농협은행이 전화 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설치 없이 화면을 보며 업무가능

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를 구축했다. 복잡한 연결단계와 대기시간을 줄여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ARS 상담시스템 ‘디지털 ARS’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디지털 기반의 ARS 상담시스템 ‘디지털 ARS’를 오픈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 에 전화 발신을 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의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의 제약이 있었다. 디지털 ARS를 통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텔레뱅킹 고객 대상으로 ARS단계를 단축시켜주던 기존의‘보이는 ARS’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디지털 ARS를 통해 장시간 상담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청각·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고객의 서비스이용 접근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부동산 창업 실무 설명회 개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부동산아카데미가 오는 12월 ‘창업CEO 11기’ 과정을 개강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압도적 출발의 차이, 상위 1% 공인중개사의 선택’이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실무 중심 교육과 강력한 중개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한다.부동산아카데미 창업CEO 과정은 현업 공인중개사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중개·투자

2

LG헬로비전, 자립준비청년 위한 '헬로 동행 자립캠프'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헬로비전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정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헬로, 동행 자립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는 사회진출과 직장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통신비와 자립기반 지원도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가 되면 보호시설을 떠나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말한다.

3

에어프레미아, LA노선 취항 3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오는 29일 LA노선 취항 3주년을 맞이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2022년 10월 인천~LA 노선 첫 취항 이후, 2025년 9월 말까지 총 1989편을 운항하며 50만8554명의 여객을 수송했다. 연도별 실적을 보면 1년차(2022.10~2023.9) 13만7505명(519편) 2년차(2023.10~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