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재단, 미카도스시와 ‘행복을 나누는 식사’ 캠페인 전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09:47:3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재단이 프리미엄 회전초밥 브랜드 미카도스시와 소외된 청소년을 위한 외식 지원 캠페인 ‘행복을 나누는 식사’를 전개한다.

 

이랜드재단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올바른에프앤비 본사에서 미카도스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가정 밖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다문화 배경의 청소년 등 외식 기회에서 소외된 미래세대를 위한 정서적 돌봄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이랜드그룹]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청소년들이 어른과의 ‘함께하는 식사’를 통해 신뢰를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미카도스시는 캠페인을 위해 연간 2천만 원 상당의 식사권을 기부했으며, 이랜드재단은 ‘돕돕 프로젝트’를 통해 이를 전국의 현장 단체에 연계·배분할 예정이다. 후원된 식사권은 보호시설 퇴소 청년, 위기가정 청소년, 다문화 배경의 청소년 등에게 전달되며, 단체 활동 등 일상적인 관계망 속에서 식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미카도스시는 강원도 삼척 도계 지역에서의 지역 나눔 실천으로 삼척시장 감사패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나눔 활동을 전국 단위로 확장하게 됐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같이 먹는 밥이 힘이 된다’는 믿음에서 시작된 실천”이라며 “식사를 매개로 따뜻한 어른과의 연결이 이뤄질 때, 단절된 청소년들이 다시 사회와 이어질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미카도스시 관계자는 “누군가와 함께하는 식사는 힘든 상황에 놓인 청소년에게 단순한 끼니 그 이상의 의미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생명, ‘사망보험금 유동화’ 비대면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2일 업계 최초로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본인확인부터 서류작성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의 통화로 처리할 수 있다.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상담사와 함께 영상통화로 진행된다. 거동이

2

[신년사] 삼성화재, “2030 비전 달성 교두보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화재가 2026년을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생존을 넘어 도약의 원년’으로 규정하고, 사업 구조 혁신과 시장 주도 전략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 보험사로의 도약에 나선다.AI 기술 확산과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복합적 환경 변화에 대응해 과거의 관성에서 벗어난 과감한 변화를 실행하겠다는 구상이다.삼성화재는 2일 발표한 2026년

3

‘환승연애4 vs 런닝맨’ 선두 경쟁...K-브랜드지수 올해의 예능 부문 TOP10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5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부문 1위에 ‘환승연애4’가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