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틀벙커, 와인 다이닝 '보틀벙커 비스트로' 사전 개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09:48:0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제는 보틀벙커에서도 5성급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2020년 이후 ‘홈술’ 문화의 확산과 함께 와인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와인 전문 매장이 빠르게 확대됐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2021년 메가 와인숍 ‘보틀벙커’를 선보였으며, 현재 총 3개 매장(잠실점, 서울역점, 상무점)을 운영 중이다.

 

▲ <사진=롯데쇼핑>

 

최근에는 와인 트렌드가 '구매'에서 '경험'으로 변화하고 있다. 실제로 백화점 업계에서는 호텔 수준의 음식과 와인을 제공하는 럭셔리 다이닝 공간을 신규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히 한정판 와인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구매한 와인을 음식과 함께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더 추구하고 있다.

 

이에 보틀벙커는 지난 19일(목) 보틀벙커 잠실점에서 60평 규모의 캐주얼 와인 다이닝 ‘보틀벙커 비스트로’를 대형마트 최초로 사전 개장했다. ‘비스트로(Bistro)’란 프랑스어로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작은 식당을 뜻하며, 격식 없이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보틀벙커는 비스트로의 본래 의미에 착안해, 고객들이 쇼핑 중에도 자연스럽게 머물며 와인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매장을 기획했다. 보틀벙커는 19일 오픈 이후 2주간 방문객에 대해 피드백을 받은 뒤 오는 7월 1일(화) 비스트로 매장을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보틀벙커 비스트로는 롯데마트 산지 직송 식재료로 만든 메뉴와 와인으로 구성된 '페어링 탭'과 프리미엄 와인과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프리미엄 테이스팅 탭'을 운영한다. ‘페어링 탭’에서는 5성급 호텔 출신 브라질 셰프가 요리한 살구 샐러드와 바지락 술찜 등의 푸드 페어링과 함께, 15년 이상 경력의 소믈리에가 엄선한 페어링 와인 3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보틀벙커에서 판매 중인 5천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비스트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콜키지 서비스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셰프가 직접 상주하며 요리를 선보이는 ‘마스터 키친’도 운영해 신선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테이스팅 탭’에서는 5대 보르도 그랑크뤼 등급의 와인과 맥캘란, 발베니와 같은 프리미엄 위스키 30여종을 소량 시음할 수 있다. 더불어 계절과 테마에 맞춰 시음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변경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와인을 꾸준히 맛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추가로 비스트로 한 쪽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살린 워터월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SNS 인증샷을 남기기 좋도록 포토존을 구성했다.

 

보틀벙커 비스트로는 고객의 인원 수와 방문 목적에 맞게 다양한 좌석을 마련했다. 비스트로에서는 1인 고객을 위해 혼자서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바 테이블을 운영하며, 2인 좌식 테이블과 4인 좌식 테이블을 각 4개씩 매장 중앙에 배치해 2~4인 방문객들의 수요에 대응한다. 더불어 소규모 단체(6~8인)를 위한 프라이빗 룸도 별도로 1개 마련해, 보다 아늑하고 독립된 공간을 제공한다.

 

보틀벙커는 이번 캐주얼 와인 다이닝 신규 오픈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와인 구매 및 시음, 식사 경험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 만큼, '보틀벙커 비스트로'가 일상 속 와인 소비 문화를 한층 더 확장시키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혜진 보틀벙커 팀장은 “이제는 단순히 와인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구매한 와인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보틀벙커 비스트로는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와인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