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만 New 수학 진단, 더 어려워지고 더 완전...신학기 무료진단 이벤트 4일부터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10:47:09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교육기업 창의와탐구의 초⋅중등 브랜드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전국 23만 명 이상이 응시한 대표적인 수학・과학 진단검사를 이달 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와이즈만 창의사고력 진단검사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수학, 과학 과목별 학업 성취와 사고력 수준은 물론 자신감, 과제집착력, 독립성 등 7가지 영역 진단으로 구성된 ’융합인재성향’ 검사를 함께 진행해 학습성향까지 파악할 수 있다.

특히, 2022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수학 진단을 개편해 주목 받고 있다. 교과 심화 유형을 확대해 진단 난이도를 상향하고 와이즈만 수학의 강점이자 2022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인 논⋅서술형 확대를 대비해 수학 문해력 영역도 강화했다. 교과와 사고력 영역을 통합 진단하는 만큼 검사 결과지도 교과와 사고력 2종으로 나누어 더욱 세분화된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관계자는 “2022개정교육과정 수학 영역은 수학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표현 능력을 강조하고 논・서술형 평가에 힘을 실었다”며, “발표와 글쓰기를 통한 표현 능력 기르기, 토론을 통한 다양한 문제해결력 향상, 서술형 100% 교재를 통한 문해력을 강조해온 와이즈만 수학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아울러, “기존 와이즈만 사고력수학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새로운 수학 진단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사고력과 교과 학습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는 완전학습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벤트 기간 내 신청은 와이즈만 영재교육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와이즈만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와이즈만의 수학과학 창의 사고력 검사는 각자의 특성에 맞는 교육방향을 제시해주고 학습경로를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2023년 영재교육원 합격생 1356명을 배출한 데 이어 2024학년에도 1420명의 영재교육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압도적인 실적으로 창의사고력 교육 명가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대한출판문화협회와 중소출판사 판로 확대 돕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대한출판문화협회와 함께 중소 출판사를 포함한 출판 생태계 지원 강화에 나선다. 쿠팡은 중소 출판사를 포함한 업계와의 상생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출판문화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 대한출판문화협회 사옥에서 진행됐다. 대한출판문화협회는 1947년 창립된 국내 대표 출판 단체로,

2

써티, 교육부 주최 '2025 학생 창업 유망팀 300+'에 디지털 배지 발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내 손안의 디지털 배지 서비스, ‘써티(Certi)’가 교육부 주최 ‘2025 학생 창업 유망팀 300+’ 행사에 맞춰 참여 학생 및 역대 수료생(알럼나이)을 대상으로 디지털 배지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생 창업 유망팀 300+’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3

이랜드이츠 더카페,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내 ‘김포반다비점’ 신규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10일 김포반다비체육센터에 북카페 형식의 새로운 매장 ‘더카페 김포반다비점’을 오픈했다. 김포반다비체육센터는 지난 4월 김포시에서 경기 서부권 최초로 개관한 장애인 체육복지 거점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조성된 체육시설이다. 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