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마사지 모듈 신기술 특허 등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0:05:1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마사지 모듈 혁신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과 새로운 마사지 형태를 구현한 신규 세가지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


등록 특허는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에 적용될 선행 기술로 ‘볼 타입 시료유닛 및 이를 갖는 마사지 장치의 마사지 모듈 특허(특허 제 10-2659894호)’, ‘마사지 장치의 하이브리드 마사지 모듈 특허(특허 제 10-2659895호)’, ‘이동형 머리 받침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660080호)’다. 

▲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

마사지 모듈은 마사지 방식과 강도 등 다방면에 걸쳐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는 핵심 부품이므로 바디프랜드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헬스케어로봇에 적합한 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먼저 ‘볼 타입 시료유닛 및 이를 갖는 마사지 장치의 마사지 모듈 특허(특허 제 10-2659894호)’는 마사지 볼을 고정시켜주던 축을 제거함으로써, 한 방향으로 회전 방향이 제한되던 것에서 벗어나, 360도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고 원활하게 회전 가능하다. 축을 제거하고 구 형태의 무축 마사지볼이 구비된 마사지 모듈 기술이 핵심인 것. 이를 통해 신체에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마찰력을 감소시켜 소음 발생 및 내구성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마사지 장치의 하이브리드 마사지 모듈 특허(특허 제 10-2659895호)’는 마사지볼이 결합되어 있는 시료암부(마사지 시 앞뒤, 상하로 움직이며 강도에 영향을 주는 부위)가 기존과 동일하게 고정되기도 하고 마사지 강도에 따라 앞뒤로 탄성적으로 움직이기도 하는 하이브리드 마사지 모듈 기술이다. 해당 부위의 움직임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전환이 가능하여 기호에 따라 마사지 강도 조절이 한층 더 용이하다.

마지막으로 ‘이동형 머리 받침 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660080호)’는 제품 상단의 머리 받침 부가 마사지 모듈과 연동하여 이동하면서 사용자의 머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기술이다. 다시 말해, 제품의 머리 받침 부가 마사지를 받지 않는 동안이나 제품 작동이 중단된 상태에서도 머리 받침 부 이동을 통해 사용자의 머리 또는 등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준다. 해당 기술은 사용자의 편안한 휴식이나 숙면에 도움을 주며,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머리 꺼짐 현상 역시 방지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는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헬스케어로봇의 마사지 원천 기술과 핵심 부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혁신적인 기술의 신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현재 특허 등록된 선행 기술들은 향후 출시 예정인 제품들에 적용시켜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더욱 강화해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전반적인 업계 불황에도 연구개발 투자에 공을 들여오고 있다. 바디프랜드의작년 연구개발비는 지난해 기준 212억으로, 매출액 대비 5.1%의 비중에 달한다. 이러한 투자의 결과물로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9월 30일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887건을 출원했고 이 중 894건이 등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