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0:09:27
  • -
  • +
  • 인쇄
스포츠-헬스케어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맞손
스포츠 치료자 분야 선도…교육개발·공동연구 상호 협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생활문화학부 스포츠전공과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이 지난 19일 가천대학교에서 ‘스포츠-헬스케어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민두식 서울디지털대학교 스포츠전공 교수(우)와 김정원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운동치료학과 교수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민두식 교수와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운동치료학과 김정원 교수를 비롯한 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운동치료 및 스포츠재활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공동 학술 연구 △서울디지털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지급 △상호 입시 및 교육과정 홍보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등이다.

가천대 특수치료대학원은 다양한 치료이론과 임상기법을 이용해 인간의 심신을 치유하는 치료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운동치료학과의 경우, 각종 질환(비만, 당뇨, 암, 고혈압, 척추측만증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근거기반-운동방법을 제시하며, 질환 및 운동손상에서 오는 다양한 문제점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다룰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변화하는 스포츠-헬스케어 산업 환경에 맞춰 전문 인재 육성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대학 스포츠 환경 개선 등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 민두식 교수는 "가천대학교 특수치료대학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SDU 스포츠전공’의 인기 트랙인 ‘스포츠치료자’ 양성과정과 연계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고 전문가 특강, 공동연구, 인적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은 스포츠치료자 트랙 외에도 스포츠지도자 트랙 스포츠경영자 트랙 스포츠마케터 트랙 등으로 구성돼, 스포츠산업과 스포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 교육과정을 갖춘 교수진이 스포츠지도자,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민간자격증의 취득을 목표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스포츠전공은 100% 스마트폰으로도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트랙별 맞춤형 교육과정, 오프라인 특강과 실습을 통해 스포츠지도자, 스포츠치료자, 스포츠경영자, 스포츠마케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체육·스포츠 분야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은 물론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등 국가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7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진행한다. 2차 모집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다.

모집 관련 제출 서류와 전형료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뉴스레터’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의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녀 교육과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하며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뉴스레터를 제작하게 됐다.이번에 발간한 뉴스레터는 최

2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NS RISE 크루 발대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10일 원광대학교 RISE(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함께 ‘NS푸드페스타 2025’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현장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 RISE 크루’ 발대식을 열고 24명을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NS RISE 크루’는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생들이 축제의 홍보와 운영에

3

한화, BAE와 차세대 GPS 솔루션 기술협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BAE 시스템즈(이하 BAE)와 협업을 통해 다연장 로켓 천무의 현대 전자전 대응력을 한층 높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BAE와 ‘천무 유도탄과 고성능 항재밍 위성항법장치(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연동을 위한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항재밍’ 은 강력한 전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