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홀딩스, ‘2025 메세나대상’ 문화공헌상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09:28
  • -
  • +
  • 인쇄
예술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인정받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홀딩스(대표 최희남)는 1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공헌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세나대상’은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1999년부터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 종근당홀딩스, ‘2025 메세나대상’ 문화공헌상 수상

종근당홀딩스는 ▲유망 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 ▲문화소외계층 대상 예술 향유 기회 확대 등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2012년부터 ‘종근당 예술지상’을 운영하며 매년 유망 회화작가 3명을 선정해 3년간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42명의 작가를 배출했으며, 후원 마지막 해에는 개인 전시회를 개최해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는 ‘오페라 희망이야기’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병원과 소아병동을 찾아 클래식과 오페라 공연을 선보이며 환자와 가족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

최희남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예술은 사람을 위로하고 사회를 바꾸는 힘이 있다”며 “제약기업으로서 ‘Better Life Through Better Medicine’이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예술의 공감과 회복의 에너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모두가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홀딩스는 문화예술 지원뿐 아니라 헌혈 캠페인, 소아암 환우돕기 마라톤, 홀몸어르신 돌봄, 친환경 교실 숲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모빌리티, 상암에 자율주행 DRT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플랫폼을 통해 호출부터 탑승,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자율주행 DRT 서비스’를 서울 상암 지역에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DRT(Demand Responsive Transport, 수요응답형 교통)는 이용자 호출에 따라 최적 경로를 설정해 노선과 운행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대중교통 서비스로

2

다이소몰, '크리스마스 꾸미기 마켓'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다이소몰에서 ‘Daiso-DAY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12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연말 시즌을 맞아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어드벤트 캘린더’, ‘춤추고 노래하는 산타’ 등 인기 상품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3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및 장학금 기부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전날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2025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2013년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