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데이터, ‘셀픽’으로 이커머스 셀러 공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0:10:55
  • -
  • +
  • 인쇄
헥토데이터 기존 사업 역량 접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데이터가 신세계아이앤씨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픽(SELLPICK)’ 인수를 마치고 이커머스 셀러(판매자)를 대상으로 ‘셀러 매출 성장 플랫폼’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은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쇼핑몰 운영 및 관리 서비스다. 셀픽은 ▲상품·주문·배송 통합관리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동 기능 ▲풀필먼트(fulfillment) 자동화 ▲CS(고객응대)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셀러를 지원한다. 

 

▲ [사진=헥토데이터]

 

헥토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기술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역량을 셀픽에 접목해 ▲AI 기반 콘텐츠 최적화 분석 ▲판매 예측 알고리즘 ▲광고 효율 리포트 ▲셀러-체험단 자동 매칭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능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헥토데이터는 셀픽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커머스 성장 플랫폼 구축이라는 장기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24년 기준 242조 897억원으로 전년 대비 6611억원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장 성장에 따른 경쟁 심화로 AI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 등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과 마케팅 필요성은 더욱 중요해졌다.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멀티 채널 운영 셀러가 늘어나면서 솔루션 고도화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헥토데이터 관계자는 “셀픽은 셀러의 성장을 데이터로 설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단순한 운영 툴을 넘어 셀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2026년 첫 프로모션…“올해 첫 피자는 도미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자사 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첫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는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피자는 도미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앱 로그인 회원과 재구매 회원으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자사앱에 로그인한 회원에게는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에

2

쿠쿠, 안마의자·가습기 신제품 출시… 겨울철 실내 휴식·환경 관리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쿠쿠가 겨울철 실내 생활이 늘어나는 소비 환경을 겨냥해 안마의자와 가습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생활가전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쿠쿠(대표 구본학)는 2일 프리미엄 안마의자 ‘쿠쿠 레스티노 J체어’와 초음파 가습기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큐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철 휴식과 실내 환경 관리에 대한 수요를 동시에 반영한

3

이랜드그룹, 유통·외식 ‘투트랙’ 개편…BG 경영체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이 유통과 외식 사업 전반에 BG(Business Group) 경영 체제를 도입하며 조직 개편에 나선다. 오프라인 유통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랜드그룹은 기존 통합 운영하던 유통 사업부문을 유통BG 식품BG로 구분하고, 각 사업 영역의 특성에 맞춘 책임 경영 체계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