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호텔, 전문가와 반려동물 액티비티 체험 가능
소노인터내셔널, 펫 동반 제주 여행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인구가 1500만 명에 이르자 호텔업계가 펫팸족을 겨냥한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과 요가를 즐기고 여행을 떠나는 등 동물이 아닌 가족으로 여기는 고객 수요에 따른 흐름이다.
KB경영연구소의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전체 가구의 26.7%(591만 가구)가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이는 지난 2019년(531만 가구) 보다 약 60만 가구가 늘어난 수치다.
![]() |
| ▲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인구가 1500만 명에 이르자 호텔업계가 펫팸족을 겨냥한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이랜드파크] |
이랜드파크는 펫 프렌들리 리조트로 켄싱턴리조트 충주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펫 요가' 프로그램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10월 신설된 '펫 요가' 프로그램은 전문 요가 강사인 안은주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된다.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호흡을 맞추고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한다. 반려견은 보호자와의 스킨십과 정서적 교감을 접하고 유대감을 키운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펫 객실'을 운영하고, 국내 업계 최초로 보더콜리 종의 반려견을 직원으로 채용하고 있다.
![]() |
| ▲ [사진=워커힐호텔]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오는 11월 1일과 2일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에서 펫 페스티벌 ‘2025 오 마이 VIP(Very Important Pet)’를 선보인다.
‘오 마이 VIP’ 페스티벌은 펫 시장 핵심 트렌드인 ‘펫 휴머나이징(Pet Humanizing)’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
워커힐은 반려견을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닌 소중한 가족 구성원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펫팸족(펫+패밀리)’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집중했다.
액티비티 & 릴랙스 프로그램에서는 ‘반려견 유치원 교사 및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어질리티 타임’을 진행한다. 반려견들은 달리고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보호자와 교감할 예정이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바디 컨디셔닝’ 프로그램에서는 전문가의 진단과 맞춤 케어를 통해 반려견의 상태를 살필 수 있다.
![]() |
| ▲ [사진=메종글래드 제주] |
메종 글래드 제주는 오는 12월 27일까지 ‘GLAD한 댕댕레이서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반려견과 함께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펫팸족을 위해 기획했다.
패키지는 펫 프렌들리 객실 1박과 9.81파크 제주가 운영하는 반려견 동반 액티비티 ‘981 패키지(성인 2인·반려견 1마리)’를 핵심 구성으로 한다.
981 프로그램은 반려견 행동학 수의사가 참여해 개발한 체험형 콘텐츠로, 그래비티 레이싱·보물찾기·장애물 체험 등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액티비티로 구성된다.
아울러 여행 중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FITPET 잇츄 버라이어티 팩 1종이 제공된다.
카시아 속초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웰니스 패키지 ‘포펙트 겟어웨이(Pawfect Getaway)’를 선보였다.
객실 1박과 함께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동해형씨’의 원물건조 생선 2종 및 트릿 샘플러,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의 브러쉬·콤·포우 케어 에센스 등으로 구성했다. 객실에는 미끄럼 방지 매트, 전용 계단, 방석, 식기, 배변 패드 등 펫 전용 편의용품이 갖춰져 있다. 패키지 이용객 외에도 동일 인프라를 선택할 수 있는 ‘펫 프렌들리 객실’이 별도로 운영된다. 보호자 조식은 투고박스로 제공돼 이동 제약 없이 객실에서 식사할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서머셋이 반려견과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디어 마이 펫밀리’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패키지에는 강아지들의 포근한 보금자리가 될 펫 하우스와 안전을 위한 펫 스텝, 식기, 배변판, 장난감, 간식 등 다양한 어메니티와 프리미엄 트래블 키트를 제공한다.
서머셋은 조경이 뛰어난 산책로와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피는 신화가든과 가까워 반려견과의 산책에 최적화되어 있다. 체크인 시에는 반려견 출입 가능 구역이 표시된 지도와 리조트 인근 반려견 동반 여행지 정보를 담은 트래블 가이드도 제공한다. 이밖에 현장에서는 펫 유모차 대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과 함께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반려인들을 위한 펫 동반 제주 여행 프로모션 '티펫 투 제주'를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티펫 제주 노선을 이용, 소노캄과 소노벨 제주 펫 프렌들리 객실을 예약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항공부터 숙소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주요 혜택은 소노캄·소노벨 제주 펫 프렌들리 객실 20% 할인, 소노캄·소노벨 제주 식음시설 20% 할인, 소노캄 제주 펫 플레이그라운드 무료입장권 등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사람처럼 같이 호흡하고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는 펫팸족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