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 가입고객 60만명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11 10:19:19
  • -
  • +
  • 인쇄
30년 넘게 축적 증권업 데이터 기반 투자콘텐츠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KB증권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통해 증권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투자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2022년 1월말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출시 후 현재 약 60만명의 고객이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증권, 은행, 카드, 보험사 등에 분산된 금융거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마이데이터를 통해 자산, 소비·지출, 투자, 세금, 연금·보험, 부동산, 자동차 등 자산정보를 종합해서 관리하는 서비스다.

한국신용정보원에 따르면 2023년 2월말 기준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누적 가입자 수는 약 7400만명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각 금융사가 주고 받은 누적 데이터는 1900억건에 이르러 실제 이용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은 2022년 1월말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228개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 사업인가를 받은 금융회사 중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금융부문 자산관리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B증권 ‘마블링’은 30년 넘게 축적된 증권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 ▲투자습관진단 서비스 ▲마이데이터 활용 ‘꿀Tip’ 등 개인화된 맞춤형 투자콘텐츠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마블링 마이데이터 메뉴에 들어가면 은행·카드·보험·증권·부동산 등의 자산을 종합해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자산에 이슈가 있을 때마다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는 배당금 입금, 주식투자 성과 등에 대해 투자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편리하게 종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배당금 5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1주일 전 매도한 주식! 잘 팔았어요! 등 자산 이슈에 대한 알람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의 지난 투자패턴을 훑어보며 투자현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투자종합서비스 △투자습관진단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들이 글로벌 금융위기 등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는 시장을 예측하기 보다는 본인의 투자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앞으로 대응할 방안을 세울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고 편한 다양한 투자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이데이터가 생소한 고객들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꿀Tip’을 제공한다. △숨겨져 있던 내 자산을 찾아줘! △나도 모르게 새나가는 돈을 막아줘! △주식투자 고수의 Pick 알려줘! 등 마이데이터의 통계 데이터에 기반한 유익한 정보와 흥미있는 주제들로 마이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Tip’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 진단’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한 ‘은퇴준비진단’ 등 KB증권 마이데이터 만의 투자콘텐츠로 투자가 더 이상 어렵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편리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스마트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휘슬러코리아,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 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는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자사 제품이 셰프들이 사용하는 쿡웨어로 등장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6일 첫 공개된 흑백요리사2는 요리 미션을 둘러싼 긴장감과 셰프들의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휘슬러

2

디엑스퀘어, 웹어워드·AI서비스어워드 동시 석권…디지털 에이전시 존재감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종합광고대행사 디엑스퀘어가 ‘웹어워드코리아 2025’와 ‘AI서비스어워드 2025’에서 총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과 AI를 결합한 기획 경쟁력을 선보였다.10년차 이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디엑스퀘어는 9개월 만에 다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수행하며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기획·크리에이티브·기술을 결합한

3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