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알고 하나'···하나금투,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다음달 10일까지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02 10:26:16
  • -
  • +
  • 인쇄
3주씩 나누어 총 2차례에 걸쳐 진행
수익률 높은 참가자 10명에게 1등 300만원부터 순위별 상금

해외선물투자 고수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하나금융투자가 해외선물 투자의 자웅을 겨루는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6주 동안 열리는 대회에는 알고리즘 프로그램과 수익률 대결, 그리고 커피쿠폰 제공 등 이벤트도 실시된다.

하나금융투자는 다음달 10일까지 6주 동안 ’누가 알고(Algo) 하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하나금융투자는 다음달 10일까지 6주 동안 ’누가 알고(Algo) 하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그래픽=하나금융투자 제공]


이번 대회는 3주씩 나누어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각 회차별 수익률이 높은 참가자 10명에게 1등 300만원부터 10등 30만원까지 순위별 상금을 준다.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선물계좌를 개설하고 하나금융투자 홈트레이딩 시스템인 ‘1Q HTS’ 또는 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인 ‘하나원큐파생’,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대회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첫 대회에 참가하면 다음 대회는 자동 신청된다.

 

각 회차 해당기간 동안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해외 선물을 50계약 이상 거래해야 입상 자격이 주어지며, 단, 마이크로 상품은 10계약을 1계약으로 본다.

김기세 하나금융투자 해외파생영업팀장은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해외선물투자와 더불어 알고리즘 매매에 대한 손님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이라며, “하나금융투자는 손님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대회 개최의 소감을 밝혔다.

’누가 알고(Algo) 하나’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중계된다. 중계 페이지를 통해 하나금융투자 해외파생영업팀에서 개발한 해외선물 알고리즘 샘플인 ‘알고H전략’과 수익률 대결을 해 이기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주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실전투자대회가 열리는 동안 하나금융투자 해외선물 계좌를 신규로 개설해 참가하면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도 준다.

수익률 산출 방법과 시상 기준, 대회 진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